대전디자인진흥원, '2023 대전디자인페스타' 개막식
대전디자인진흥원, '2023 대전디자인페스타' 개막식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3.12.04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진흥원에서 더 나은 성장을 위한 디자인 문화 축제 개최
2023 대전디자인페스타 포스터 (자료=대전디장인진흥원)
2023 대전디자인페스타 포스터 (자료=대전디장인진흥원)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중부권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 2023 대전디자인페스타가 오는 6일 대전디자인진흥원에서 개막한다.

총 160여 점의 디자인 작품들이 전시되는 이번 행사는‘디자인, 더 나은 성장(Design, better growth)’을 주제로 디자이너, 디자인 분야 산·학·연 전문가, 학생, 시민, 자치단체 관계자 등이 참여하여 디자인 기술, 디자인 트렌드 등 디자인 산업의 미래를 함께 전망한다.

주요 행사로는 6일 개막식과 함께 제32회 대전디자인어워드 및 꿈돌이 캐릭터 공모전 수상작 전시, IT-융복합 전시, 바이오헬스케어 전시, 브랜드 전시, CMF 전시, 꿈돌이 패밀리 전시(꿈돌이 하우스), 올해의 디자이너 시상, 특별공연 등이 관객 친화적으로 마련되어, 관람객들 간 디자인으로 하나 되는 교류의 장을 선사할 것이다.

부대행사로는 CMF(색상·소재·마감) 디자인 체험실, 디자인과 ESG 경영의 미래를 그려보는 ESG 디자인 아이디에이션 시민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연이은 행사로 7일에는 1% Better Design 포럼 등 다채로운 행사가 시민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권득용 대전디자인진흥원장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대전디자인페스타를 통해 중부권 디자인산업의 혁신역량을 높이고, 지속적인 산·학·연·관 관계자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중부권의 디자인산업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