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테일, 2023 블프 1위 '패션'…일본 직구 136% '껑충' 
몰테일, 2023 블프 1위 '패션'…일본 직구 136% '껑충'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12.0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직구족 의류 및 패션 39%, 전자제품 35% 구매 비중 높아
블프 주요 방문 사이트 비교.[사진=커넥트웨이브]
블프 주요 방문 사이트 비교.[사진=커넥트웨이브]

커넥트웨이브의 해외법인 몰테일이 블랙프라이데이(블프) 및 사이버먼데이 기간 패션용품이 가장 많이 팔린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직구도 136% 증가했다.

1일 몰테일에 따르면,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몰테일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구입한 상품을 분석한 결과 주요 구매 품목은 패션용품(39%)과 전자제품(35%) 이었다. 직구족이 많이 방문한 사이트로는 아마존 23%, 이베이 10%, 피트니스 브랜드인 줌바가 7% 순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블프 기간에 맞춰 세계 곳곳에서 대규모 할인행사가 시작되면서 몰테일을 통한 일본 직구 건수도 같은 기간 대비해 136% 증가하며 역대급 성장률을 기록했다. 또한 몰테일의 편리한 해외상품 구매 서비스인 다해줌 이용률도 40% 넘게 확대됐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주요 품목의 큰 변화는 없었지만 코로나19 엔데믹으로 마스크 착용 해제와 야외활동이 늘면서 △스포츠·아웃도어 및 뷰티 카테고리 비중 증가 △저환율로 인기가 높아진 일본 직구 확대 △구매가 편리한 쇼핑 환경을 선호하는 모습 등을 보였다.

지난해 블프 기간과 비교하면 스포츠·아웃도어의 경우 11%에서 19%로 뷰티는 2%에서 3%로 비중이 상승했다.

다해줌은 현지 언어를 몰라도 아마존, 이베이, PXG 등 해외 주요 쇼핑몰의 제품 구입부터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진행 가능한 몰테일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최근에는 다해줌 미입점 상점의 제품 URL을 입력하면 구매부터 배송까지 가능한 ‘사줘요’ 서비스도 론칭,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또 일본에서는 SK하이닉스 저장장치(SSD) Platinum P41 2TB가 블프 할인가에 다해줌 상품할인, 농협카드 중복할인으로 약 88달러로 구매 가능해 1000개 이상 판매됐으며 개파카 밀리터리 야상, 아식스 런닝화, 와인 및 위스키와 같은 주류 등도 높은 인기를 얻었다.

몰테일 관계자는 “올해 블프의 경우 예년과 같은 큰 폭의 할인 행사는 줄었지만 대부분의 쇼핑몰들이 연말까지 할인 이벤트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앞으로도 몰테일은 모든 상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편리한 쇼핑 환경과 정보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