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 2023년도 행감 마무리…강평 실시
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 2023년도 행감 마무리…강평 실시
  • 김부귀 기자
  • 승인 2023.11.30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진흥과 추가 감사 후 강평
(사진=용인시의회)
(사진=용인시의회)

경기도 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지난 29일 체육진흥과에 대한 추가 감사를 진행하고,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강평을 실시했다.

30일 용인시의회에 따르면 문화복지위원회의 체육진흥과에 대한 추가 감사에서 임현수 의원은 용인시 체육회 공용차량 운행 일지 관리 부실 및 주유량과 운행 기록 불일치 사례를 개선할 것을 요청했다.

강영웅 의원은 용인시 체육회의 초과근무수당 부적정 지급 사례가 많고 보조금 정산이 부실하다고 지적하고 개선을 주문했다.

황재욱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강평을 시작하며 지난 1년간의 행정사무에 대해 시민을 대표한 의회가 평가와 건의, 개선을 요구해 집행부의 행정이 시민들에게 더욱 실효있고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하고자 감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교육문화체육관광국에 △다목적체육시설 건립 공사 중지 과정에서의 부적정성 지적 △용인시 자체 감사에서 드러난 체육회의 미흡한 운영 상황 및 조정경기장 정고2동 변상금 징수 문제 해결 촉구를 요청했다.

복지여성국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 운영 실태 개선 △민간단체 보조금 정산검사 시 반복적 지적사항 선제적 지도 △장기간 지연되고 있는 동부여성복지회관 건립의 추진을 당부했다.

각 구 보건소에는 △법령 위반 업체 최소화를 위한 꾸준한 지도 단속 △대상포진 등 시민들을 위한 사업 홍보 강화 및 대상자 확대 검토를, 도서관사업소에는 △유소년 유해 도서에 대한 적절한 조치 △경전철 역사 내 스마트도서관 확대 설치를 건의했다.

3개 구청에는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사항들에 대한 교육 △각 사회복지시설들이 법령 미인지로 제재 처분을 받지 않도록 사전 계도 활동을 요청했다.

출연기관 등에는 △정원 규정 준수의 노력 △각종 공모사업 시 전문성과 입찰의 공정성 확보 △축구센터 학생들의 청소년수련원 이용에 따른 궁극적인 해결 방안 제시를 요청했다.

황 위원장은 “집행부에서는 위원회에서 지적한 사항들이 시정 또는 개선도리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라며 “바쁜 업무에도 감사 자료 준비와 9일간의 감사에 수고한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acekb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