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어린이집 7개소 '열린 어린이집'으로 운영
양양군, 어린이집 7개소 '열린 어린이집'으로 운영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3.11.2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양양군청 전경 (사진=백남철 기자)
강원 양양군청 전경 (사진=백남철 기자)

강원 양양군이 최근 어린이집 2개소를 ‘열린 어린이집’으로 신규선정 및 재선정함으로써 관내 전체 어린이집 7개소가 모두 열린 어린이집으로 운영된다고 28일 밝혔다.

‘열린 어린이집’은 2015년 마련된 아동학대 근절 대책에 따라, 시설개방과 부모참여 활성화를 통해 가정과 어린이집이 소통하고 참여하여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된 시책이다.

양양군은 열린 어린이집 재선정 및 신규 점검을 실시하여, △보육시설의 공간 개방성 △온라인 소통창구 운영 △부모 참여프로그램 운영 △부모 만족도 조사 △어린이집 간의 연계 및 협력 운영 등의 선정기준을 통해 지난 24일 2개소를 신규지정 및 재지정하게 되었다.

열린 어린이집으로 지정된 2개소 중 강현어린이집은 재선정되었고, 신규로 디모테오어린이집이 선정되었다. 관내 어린이집(7개소)은 △서문어린이집 △양양어린이집 △공립이솝어린이집 △강현어린이집 △디모테오어린이집 △하디어린이집 △꿈을주는어린이집이다. 열린어린이집 지정기간은 신규 선정은 1년이고 재선정 시 2년이며 연속하여 재선정 시 3년이다.

열린 어린이집으로 지정되면 △공공형어린이집 신규 선정 시와 국공립어린이집 재위탁 심사 시 배점 △보조교사 우선지원 △교재교구비 우선지원 △보육 관련 유공자 우선 추천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지게 된다.

군 관계자는 “열린 어린이집 지정·운영을 통해, 관내 어린이집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고, 영유아와 보호자 모두가 믿고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이 지속적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