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예능인노조·월남전참전김포지회·김포행동시민연대 “김포서울편입 적극지지”
전국예능인노조·월남전참전김포지회·김포행동시민연대 “김포서울편입 적극지지”
  • 박영훈 기자
  • 승인 2023.11.2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예능인노동조합연맹, 월남전참전김포지회, 김포행동시민연대이 27일 김포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포 서울편입 적극 지지와 정치적 목적 개입 거부 의사를 밝혔다.

이날 오후 개최된 기자회견에서 전국예능인노조 박일남 위원장은 “김포 서울편입에 적극 찬성한다. 서울편입으로 인프라 개선 확대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고, 이를 통해 보다 승격된 명품문화예술도시로 나아갈 것을 기대한다. 이에 김포시민들과 130만 문화예술인들은 서울편입을 적극 지지하고 찬성한다”고 밝혔다.

이어 박 위원장은 김포서울편입이 예능인들의 고용창출, 창작과 표현을 위한 생활안정도모, 권익보호 및 문화예술창달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전국예능인노동조합연맹은 2013년부터 무주택 조합원들이 김포시 감정4지구 약 5만7000평에 김포문화예술인마을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예비김포시민들이다. 김포를 명품화하는 것은 예술인들에게 창작과 함께 고용창출과 보금자리와 쉼이 될 것이다. 김포감정4지구 예술인 마을 건립은 어려운 예술인들의 숙원사업”이라고 말했다.

예술인노동조합에 이어 대한민국월남참전김포시지회도 서울편입에 찬성의사를 밝혔다.
 
임종철 대한민국월남전참전김포시지회장은 “김포시민과 시의 결정을 존중한다. 서울시 편입은 김포시가 수도권 방어 접경지역이라는 오해를 불식시킬 것이라는 것에 동감한다”고 밝혔다.

<기자회견문>

저는 전국예능인노동조합연맹 위원장 가수 박일남입니다.

저희 연맹은 예능인들의 고용창출과 창작과 표현을 위한 생활안정 도모, 권익보호와 문화예술창달을 목적 사업으로, 1983년 단위노조 가수노동조합 설립, 1988년 18개 단위노동조합원 130만으로 구성된 전국예능인노동조합연맹으로 승격되어, 2015년 5월 전국 예능인근로자 공급사업권을 취득하고,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저희 연맹이 문화예술의 도시 김포시 서울편입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2013년부터 무주택 조합원들이 감정 4지구 약 57,000여 평에 김포 문화예술인 마을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예비 김포 시민들이기 때문입니다.

서울특별시 편입은 도시 인프라 개선 확대로 보다 승격된 명품 문화예술 도시가 될 것이기에 김포시민들과 130만 문화예술인은 김포시의 결정에 적극 지지하고 찬성합니다.

김포시가 서울특별시에 편입되는 것에 대하여, 이것을 지지하고 홍보하는 것은 시민의 권리에 대한 표현이며, 김포시 의사 결정에 시민으로서 찬성과 지지를 선언하는 것입니다.

김포시가 서울특별시의 일부가 되는 것에 정치적 목적으로 개입하는 것은 김포시민의 자유의사를 유린하는 행위로서 즉각 중단 되어야 하며, 김포시의 미래에 대한 결정은 김포시민의 고유 권한이므로 김포시민이 결정할 것입니다.

여기에 그 어떤 외부 세력들의 참견은 정중히 거부합니다, 정치적 성향이 다르다고 해서, 김포시민의 자유의사 표현을 비난하거나 폄하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저희 노동조합은 시민을 위한 김포시의 결정을 존중하며, 김포시가 수도권 방어를 위한 안보장치를 더욱 강화하여 접경지대라는 오해를 불식 시킬 것이라는 것에 동감하며, 문화예술인들도 시민과 함께 수도방어태세에 적극 동참하여, 안보에 한치의 오차도 없도록 하는 데에 일역을 담당할 것입니다.

따라서, 김포시민사회 도약을 위한 홍보에 비난과 거짓 선동을 일삼는 행위와, 40여년을 지켜 온 예능인노동조합연맹에 대한 명예훼손에 대하여는 철저히 대처하여 의법 조치할 것임을 이 자리를 빌어 확언하는 바입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김포시민과 문화예술인들이 어우러진 아름답고 평화로운 도시 김포가 서울시 일부가 되는 것에 적극 찬성하며 박수를 보냅니다. 

2023년 11월27일

전국예능인노동조합연맹 위원장 박일남
대한민국 월남전 참전 김포지회장 임종철
김포행동시민연대 대표 백경록

ywpac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