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올해의 SNS 인스타그램 대상 수상
태백시, 올해의 SNS 인스타그램 대상 수상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3.11.28 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태백시, 올해의 SNS 인스타그램 대상 수상 (사진=태백시 제공)
강원 태백시, 2023 올해의 SNS 인스타그램 대상 수상 (사진=태백시 제공)

강원 태백시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9회 2023 올해의 SNS(인스타그램_기초지자체 시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올해의 SNS’는 기관의 SNS 활용 성과 및 올바른 SNS 활용 문화에 기여한 정도 등을 1차 정량적 평가(40%), 2차 전문가 평가(60%)로 반영, 종합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SNS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올해의 SNS 대상(인스타그램_기초지자체 시 부문)’을 수상한 태백시 공식 인스타그램은 2021년 1월 운영을 시작, “이용자들의 스크롤을 멈추게 만들자”는 주제로, 태백의 일상과 소식을 보다 쉽게 전달하는 등 이용자들과의 소통 확대에 공을 기울여왔다.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색감, 촬영기법 등 인스타그램만의 감성을 적용하고, 시 자체적으로 기획, 취재, 제작 및 직접 출연 등 친근하게 태백시를 홍보하여 공감을 끌어내고 있다.

시의 노력에 힘입어 올해 초 4천여 명이던 태백시의 팔로워는 현재 7천7백여 명으로 2배에 가까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지역 인재 크리에이터 육성을 통해 은하수 명소, 축제, 맛집, 풍경 등 시민이 직접 취재한 콘텐츠를 소개해 여행객들에게 유용하고 현장감 있는 정보를 전달한다.

태백시는 대상을 수상한 인스타그램 외에도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 총 5개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김정윤 태백시 부시장은 “이번 수상에 안주하지 않고 태백에 대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제공하고, 시민과 가까이 소통하며 함께하는 SNS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