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발달장애인 문화해설 여행’ 이음 팸투어
연천 ‘발달장애인 문화해설 여행’ 이음 팸투어
  • 김명호 기자
  • 승인 2023.11.2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플루언서 초청... 자연·관광명소 결합 여행상품 홍보
(사진=연천군)
(사진=연천군)

경기도 연천군은 연천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함께 30여 명의 소셜 인플루언서 초청 발달장애인 문화활동가의 해설을 포함한 여행상품을 선보이는 ‘이음 팸투어’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파워블로거, 여행업계 관계자 등을 초청하여 지역여행사와 협업해 개발된 발달장애인 문화활동가의 해설과 연천의 자연·관광 명소가 결합된 여행상품을 홍보하는 데 목적을 두고 운영했다.

팸투어에 참가한 인플루언서들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인 재인폭포에서 발달장애인 문화활동가의 해설을 듣고, 임진강 주상절리와 농촌체험 코스를 통해 당일치기 연천을 여행하며 발달장애인의 쉽고 편한 해설과 연천의 지질공원 명소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유네스코 문화와 장애인을 잇다 ‘연천 이음메이트’사업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과 생물권보전지역, 지역의 문화·관광지를 잇는 여행기획과 문화를 해설하는 발달장애인의 직업개발과 연천의 지역자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연천군, 경기북부사랑의열매, KSD나눔재단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최선혜 군 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은 “이번 투어로 발달장애인의 직업과 연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특화된 여행전문 상품이 개발돼 다양한 관광객 유치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 발달장애인 문화활동가 직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역과 협업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유네스코 활동과 관련하여 국제적으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군의 발달장애인 문화활동가들의 성장을 위해 지역의 지질공원해설사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연천/김명호 기자 

audgh195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