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이준석, 신당 창당 아닌 명예회복이 목표"
하태경 "이준석, 신당 창당 아닌 명예회복이 목표"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3.11.2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내서 본인에게 걸맞는 역할 제대로 찾고 싶어해"
"과반 의석 얻어야… 尹대통령 위해서라도 같이 가야"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20일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하태경 의원의 출판기념회에서 하태경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지난 20일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하태경 의원의 출판기념회에서 하태경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이 21일 이준석 전 대표의 목적은 신당 창당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이날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이 전 대표는) 신당 창당이 목표는 아니다"며 "본인의 명예회복과 당내에서 본인에게 걸맞는 역할을 제대로 찾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전 대표를 막아왔던 여러 가지 장애물이 다 걷히고 있다"며 "예를 들어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 같은 것 사실상 다 해체가 돼버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전 대표와) 각을 세웠던 윤핵관 시대가 끝이 났고, 이제 마지막 남은 게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하는 것인데, 지금 윤 대통령이 총선에 과반 (의석을) 못 얻으면 사실상 정부가 어려워지지 않나"며 "식물정부가 되기 때문에, 윤 대통령을 위해서라도 이 전 대표와 같이 가야 한다는 이야기를 계속 하고 있는 것이다"고 토로했다.

하 의원은 "(이 전 대표가) 신당을 창당하더라도 어느 시점에 있어서는 다시 합당할 거라고 생각한다"며 거듭 통합을 강조했다.

mj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