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영미 부산시의회 의원 '제10회 선덕여왕대상' 수상
문영미 부산시의회 의원 '제10회 선덕여왕대상' 수상
  • 정현숙 기자
  • 승인 2023.11.1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덕여왕대상운영위원회, 제10회 선덕여왕대상 3개 부문 수상자 선정
문영미 부산시의회 의원
문영미 부산시의회 의원

"어렵지만 선덕여왕의 애민사상을 이어 받아 소외되고 그늘진 곳, 진실의 힘이 필요로 하는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밀알이 되는 역할을 하겠습니다"

부산시의회 문영미 의원은 12일 '제10회 선덕여왕대상'에서 정치경제 부문을 수상 하고 이 같이 수상소감을 밝혔다.

선덕여대왕의 정신을 계승한 21세기 빛나는 여성리더를 발굴하여 사회발전과 여성의 자긍심을 고취시킨다는 취지에서 제정된 '선덕여왕대상'은 올해로 10회를 맞았다.

선덕여왕대상'은 1회~9회까지의 수상자는 30명으로 우리시대를 빛낸 훌륭한 여성들이 수상해 전국 여성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문영미 수상자는 부산진구 의회 6·7대 기초의원을 지내고, 현재 부산시의회 의원으로서 복지환경위원회 소속으로 청년시절부터 준비된 여성 정치인으로 주목 받아왔다. 특히 지방정치에 있어 영남권에서는 여성의 진입이 쉽지않은 상황에서 문 의원의 행보는 지역의 여성정치인들에게 훌륭한 길잡이가 되고 있다.

문영미 의원은 "지방자치는 국민 생활과 직결되어 있어 해당 지역의 문제를 피부로 느끼고 실제 풀어가는 이가 바로 정치인" 입니다. "여성 정치인으로 꿈과 희망, 긍지를 같게 되도록 노력 하고 열정을 다해 소외되고 그늘진 곳에서 진실의 힘이 필요로 하는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밀알이 되는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 했다.

문 의원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열린 여성가족국과 사회복지국 행정사무감사 질의를 통해 부산시 민간위탁사무(시설) 관련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하고 미비함을 지적, 개선을 촉구했다. 이에 앞서 지난해 아동학대 대응 공공화 체계의 내실 있는 운영을 촉구 했다. 또 부산시 여성기업 조례'를 제정하기도 했다.

문영미 의원은 "몇 건의 조례제정으로 삶의 철학을 모두 보여드리기는 어렵지만 선덕여왕님의 애민사상을 되새기면서 이 사회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로 인사를 대신했다.

jyd310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