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월아산 숲속의 진주 체험프로그램’ 인기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월아산 숲속의 진주 체험프로그램’ 인기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3.11.1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원·목공체험프로그램 조기 매진… ‘월아산 국가정원’ 시민공감대도 형성
월아산 숲속의 진주 체험프로그램 인기/ 진주시
월아산 숲속의 진주 체험프로그램 인기/ 진주시

진주시는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진주종합경기장 일원에서 개최된 ‘2023년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힐링농업관 내 월아산 숲속의 진주 부스를 운영하여 시민정원사 60여 명, 목공체험 지도강사 22명이 함께한 가운데 체험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체험프로그램은 정원 및 목공체험 관련 총 3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주중에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다육이로 소소한 정원을 만드는 ‘다육이 만들기’, 자연물을 활용하여 줄팽이, 딱따구리 목걸이 등을 만드는 ‘목공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주말 특별 프로그램으로 자연환경 요소를 활용해 식물과의 교감을 통한 가을의 향기를 느끼는 ‘향주머니 만들기’ 프로그램을 추가로 운영하여 체험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월아산 숲속의 진주 체험프로그램 인기
월아산 숲속의 진주 체험프로그램 인기

이번 부스 운영에 봉사활동으로 참여한 시민정원사들은 식물과 정원시설물 등 정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실무적인 능력을 갖추고 있어, 체험을 진행하면서 월아산 국가정원 조성의 당위성 홍보와 작가정원 해설 등을 통해 생활 속 정원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였다.

기간 내 월아산 숲속의 진주 부스에는 2000여 개의 체험키트가 조기 소진되는 등 정원 및 목공체험을 기다리는 어린이와 부모들로 가득차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 대한 큰 사랑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시는 이번 체험 프로그램 부스 운영이 진주시민의 정원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지속가능한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한 시민참여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월아산 숲속의 진주가 시민들의 휴식, 힐링, 문화공간에서 더 나아가 국가정원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월아산 국가정원 추진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