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초등학교, 등굣길 버스킹 운영
신천초등학교, 등굣길 버스킹 운영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3.11.1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교육지원청제공
사진/시흥교육지원청제공

경기 시흥시 신천초등학교에서는 6일부터 13일까지 6일간 자율적으로 참가 신청을 한 학생들이 열심히 준비하여 펼친 밴드부 공연, 방송댄스, 악기 연주, 노래 버스킹 공연으로 더 즐거운 등굣길이 만들어졌다.

10일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 학예발표회 형식에서 탈피해 학생자율동아리, 학급자율과정, 방과후교육활동 등을 통해 차곡차곡 쌓아온 재능을 마음껏 표현하는 기회가 되었다.

기분 좋은 가을바람이 솔솔 부는 아름다운 계절에 학생들의 멋진연주와 춤, 노래를 감상하며 하루를 시작하는 학생과 학부모의얼굴에 행복이 가득했다.

(초2 학생) "아침마다 어떤 공연을 할지 너무너무 궁금하고 기대됐어요.” (버스킹 참가 학생) “많이 떨렸지만 넘넘 재미있었어요.” (학부모) “아이들 공연으로 아침을 시작하니 하루가 다 행복해요.” 관람하는 학생, 학부모, 무대에 선 학생들 모두가 행복하게 버스킹을즐기는 모습이었다.

이금신 교장은 “학생들이 서툴더라도 자발적이고 주도적으로 무언가를 준비해 완성시켜 나가는 경험이 매우 중요한데 이번 버스킹이 그러한 의미 있는 기회가 되었다. 내년에도 학생들에게 표현의 장을 다양하게 마련하여 학교 가는 길이 더 즐거운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