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고등학생·대학생 공모전…Z세대 스킨십 강화
KGC인삼공사, 고등학생·대학생 공모전…Z세대 스킨십 강화
  • 박소연 기자
  • 승인 2023.11.0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콘텐츠·마케팅 기획서 2개 부문
아이패드·에어팟·장학금 증정
2023 정관장 고등학생·대학생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는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와의 브랜드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2023 정관장 고등학생·대학생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영상 콘텐츠(고등학생)’과 ‘마케팅 기획서(대학생)’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고등학생 영상 콘텐츠 공모전은 본인의 MBTI 중 I와 E에 따른 학교 안·밖에서의 모습을 60초 숏폼(짧은 동영상)으로 촬영해 제출하면 된다. 선발 결과에 따라 △아이패드 프로11(대상, 1명) △아이패드 10세대(최우수상, 1명) △에어팟 3세대(우수상, 2명)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참가자 전원에게 ‘아이패스 파워스틱(본품)’을 제공한다.

대학생 마케팅 기획서 공모전은 개인 혹은 4인 이하 팀으로 ‘정관장 브랜드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정관장 명절 광고 캠페인 전략’ 중 1개를 택해 마케팅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10팀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공모전은 다음달 26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 받는다. KGC인삼공사는 이달 30일에 본선 및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Z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정관장 홍삼이 젊은 층에게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수상작은 향후 마케팅 및 신제품 기획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baksy@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