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시장, 로봇산업 활성화 위해 비상경제 AS 현장방문
박형준 시장, 로봇산업 활성화 위해 비상경제 AS 현장방문
  • 정현숙 기자
  • 승인 2023.11.0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준 시장, 부산 대표 로봇에스아이(SI)기업 ㈜STS로보테크 방문
정책과 현장소통 연계, 체감도 높은 지원대책 마련
로봇 시연 등 기업현장 둘러보고, 기업 대표 등과 간담회
로봇산업 현장 애로·현안사항 듣고, 발전 방안 논의할 예정
박형준 부산시장
박형준 부산시장

박형준 부산시장이 6일 오후 비상경제 AS 현장방문으로 사상공업단지에 위치한 부산 대표 로봇에스아이(SI)기업 ㈜STS로보테크를 찾았다.

박형준 시장의 비상경제 AS 현장방문은 시가 개최하는 '비상경제대책회의'의 후속 조치로, 정책과 현장소통을 연계함으로써 체감도 높은 지원대책을 마련하고 지역의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방문은 지난 10월 26일 제39차 비상경제대책회의를 통해 시가 디지털전환의 핵심산업인 첨단 로봇산업을 집중 육성하기로 한 데 따른 것이다.
 
또한, 부산 로봇산업 활성화에 더 많은 관심을 쏟길 원하는 부산로봇산업협회와 기업의 기대에 부응한 것이기도 하다.

㈜STS로보테크는 협동로봇의 특성과 비즈니스에 맞춰 고객이 구현하고 싶은 로봇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로봇제품과 고객 맞춤형 로봇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2021년 설립 후 300건 이상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2022년 국내협동로봇 시장의 9.1%를 점유하는 등 매해 꾸준하게 성장 중인 부산의 대표적 로봇기업 중 하나다.

이날 박 시장은 먼저 푸드컨테이너로봇, 협동로봇, 서비스로봇 시연 현장 등 ㈜STS로보테크 기업 현장을 둘러보며 직원들을 격려하고, 이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어서, ㈜STS로보테크 대표이사, 경영기획본부장과 간담회를 가지며, 부산 로봇산업 현안과 애로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부산 로봇산업 발전 방안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부산시 미래산업국장, 산업입지과장, 그리고 한국로봇융합연구원과 부산테크노파크 등 로봇산업 활성화와 관련한 유관기관 관계자들도 참석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디지털전환(DX)의 핵심산업 중 하나인 로봇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로봇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이를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적극 반영한 체감도 높은 정책을 추진해 부산 로봇산업 활성화를 이끌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박 시장은 "앞으로도 많은 기업 현장을 찾아 애로사항을 들을 것이며, 유관기관 등과 협력해 지역기업 경쟁력 강화에 계속해서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jyd310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