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캠핑, 예비초 한글 학습 위한 '리딩텐트 한글편' 제공
금성출판사 캠핑, 예비초 한글 학습 위한 '리딩텐트 한글편' 제공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11.06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입학 전 한글 학습, 문해력 기를 수 있는 맞춤 도서 큐레이션 제시
'캠핑 키드키드' 브랜드 안내 화면. [사진=금성출판사]
'캠핑 키드키드' 브랜드 안내 화면. [사진=금성출판사]

금성출판사는 6일 캠핑 키드키드가 예비 초등학생 한글 학습을 위한 도서 큐레이션 AI북랜드 '리딩텐트 한글 편'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4~7세 유아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 '캠핑'은 뇌 과학 이론을 기반으로 설계된 디지털, 교재, 교구 3단계 반복 학습을 제공한다. 유아 맞춤형 온,오프라인 통합 커리큘럼과 전문 선생님의 1:1 맞춤 관리를 통해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놀이 △인성 등 초등 입학에 필요한 전 과목 기초 학습을 지원한다. 또한 개개인 발달 과정과 성향에 맞는 맞춤형 독서 큐레이션 서비스 'AI 북랜드'도 제공한다.
 
이번에 첫선을 보이는 '리딩텐트 한글 편'에는 AI북랜드에 탑재된 1200여  권 도서 중 한글 학습과 관련된 도서를 엄선해 제공한다. 애니메이션과 인터랙션이 가미된 2가지 유형의 전자책 독서와 5가지 이상 독후 활동지를 통해 온, 오프라인 통합 독서 교육을 지원한다.
 
또한 한글 자모음 원리 이해부터 낱자에서부터 문장과 이야기로 연결되는 커리큘럼을 통해 초등 입학 필수 단어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나아가 오프라인 독후 활동지를 통해 직접 글자를 써보면서 운필력 또한 기를 수 있다. 해당 과정은 총 8주 커리큘럼으로 유아 발달 수준에 따라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다. 
 
금성출판사 관계자는 "AI북랜드 리딩텐트 한글 편은 내년 3월 입학을 앞둔 예비 초등학생을 비롯해 한글떼기 학습 중인 유아를 위한 도서 큐레이션"이라며 "엄선된 도서들을 읽고 써보는 반복 학습을 통해 한글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모든 학습 기본인 문해력을 기를 수 있다"고 말했다.[신아일보] 김태형 기자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