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민의 날 ,시민참여 행사 풍성
춘천시민의 날 ,시민참여 행사 풍성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3.11.02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광장에서 ‘시민상 시상, 미래비전 선포, 시민대합창’
고향사랑기부제, 자매 우호 도시 참여 및 버스킹, 농특산물 판매 공간 운영
21회째는 맞는 ‘춘천시민의 날 행사’가 문화공연과 시민참여 행사로 치러진다.
21회째는 맞는 ‘춘천시민의 날 행사’가 문화공연과 시민참여 행사로 치러진다.

21회째는 맞는 ‘춘천시민의 날 행사’가 문화공연과 시민참여 행사로 치러진다.

춘천시는 오는 8일 오후 2시 10분 시청광장에서 제21회 춘천시민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실내에서 간소하게 진행됐던 방식에서 벗어나 시청광장에서 시민참여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춘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낸 분들과 자매우호도시 관계자, 시립오케스트라와 온세대합창단이 포함된 연합합창단의 참여로 그 의미를 더한다.

행사는 어쿠스틱 밴드 ‘훈남스’와 시립예술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부 기념식(시민상 시상식, 춘천미래비전 선포), 2부 경축공연(퓨전국악 ‘강원풍류가악회’, 시민대합창) 순으로 진행된다.

시민상 수상자는 ▲문화예술(이형재 작가), ▲사회봉사(김철희 옹달샘맑은물봉사단장), ▲체육진흥(김명식 춘천시수상스키웨이크스포츠협회 전무이사), ▲농가소득(이장식 산수1리 이장), ▲장애인(조정연 삼천리자전거 춘천점 대표), ▲산업경제(강연술 (주)춘천시민버스 대표) 등 6명이다.

춘천 미래비전 선포는 민선8기 중반을 맞아 7개의 핵심과제를 선정해 이행을 약속하는 것으로 ‘시민성공시대, 춘천’를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협조를 당부한다.

시는 탄탄한 전략을 바탕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시정 성과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2부 경축공연은 시립교향악단, 시립합창단의 ‘춘천찬가’ 공연에 이어 온세대합창단까지 총 300여 명이 ‘아름다운 나라’를 합창한다.

행사장에는 ▲시책홍보(인구늘리기, 문화재단 프로그램, 관광 안내, 1회용품 줄이기 등) ▲농‧특산물, 먹거리(사과, 된장, 간장, 구운김, 떡, 칠남매 감자빵 등) 공간이 운영된다.

또한 행사를 고조하기 위해 ▲청사 1층 테라스(11:30~14:00, 어쩌다 프로젝트, 주민자치 우수 프로그램<댄스, 통기타>) ▲명동(12:30~14:30, 버스킹)에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올해 춘천시민의 날은 시민과 함께 만드는 문화 대축제”라며 “시민이 주인공인 행사인 만큼 많은 시민이 행사장을 찾아 다같이 축하하고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