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관내 외국인 대학생 ‘헬로 팸투어’ 진행
안양, 관내 외국인 대학생 ‘헬로 팸투어’ 진행
  • 전연희 기자
  • 승인 2023.11.0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국 32명 참여… 스마트도시통합센터 등 방문

경기도 안양시는 관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2023 Hello, Anyang!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 이번 투어에는 안양대·성결대·대림대에 재학 중인 10개국 32명의 유학생이 참여했다.

‘Hello, Anyang! 팸투어’는 외국인 대학생들이 시의 다양한 명소를 체험하도록 하여 시 이미지를 제고하고 안양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 시작해 올해 6회째를 맞았다.

이번 투어에 참여한 유학생들은 안양예술공원 도예공방의 도자기 빚기와 안양시예절교육관의 다도 등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했다.

또 시청사 7층의 스마트도시통합센터를 찾아 안양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스마트 솔루션을 직접 확인했다.

아울러 구(舊) 농림축산검역본부에 설치된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7) 작품을 감상했으며, 안양양궁장에서 전 국가대표 코치와 함께 직접 활을 쏴보는 시간도 가졌다.

팸투어에 참여한 외국인 유학생은 “한국의 전통문화와 안양의 새로운 매력을 많이 알게 됐다”며고 밝혔다.

최대호 시장은 “이번 팸투어가 유학생들이 안양을 더욱 사랑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주변에 한국 문화와 안양에 대해 널리 홍보해 달라”고 말했다.

chun211236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