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명탐정 코난 콜라보 상품 2탄 출시
CU, 명탐정 코난 콜라보 상품 2탄 출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1.01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니메이션 속 세계관 충실히 담은 신규 콜라보 상품 6종 선보여
CU가 명탐정 코난 콜라보 상품 2탄을 출시했다. [제공=CU]

 

언제나 진실은 하나! CU에 명탐정 코난이 출동한다

프랜차이즈 편의점 CU가 애니메이션 ‘명탐점 코난’의 인기에 힘입어 콜라보 상품 2탄을 선보였다.

지난 7월 개봉한 명탐정 코난의 26번째 극장판 영화 ‘흑철의 어영’은 누적 관객수 78만명을 동원하며 국내 개봉한 극장판 시리즈 중 최고 흥행 기록을 경신했다.

당시 CU도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개봉에 맞춰 샌드위치, 주먹볼, 구운란, 젤리 등 콜라보 상품 4종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명탐정 코난 콜라보 상품 2탄은 총 6종으로, 1탄과 마찬가지로 애니메이션 속 세계관을 충실히 반영했다. 각 상품에는 명탐정 코난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그려 넣은 80종의 띠부씰을 넣어 팬들의 수집 욕구를 높였다.

CU는 출시를 기념해 11월 21일까지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코난의 리본 젤리를 훔친 범인을 찾아라’ 퍼즐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콜라보 상품을 1개 구매 및 포인트 적립할 때마다 퍼즐 1개를 열 수 있으며, 퍼즐 속 힌트를 통해 범인을 추리한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BGF리테일 상품개발팀 김광민 MD는 “캐릭터 콜라보 상품들의 매출이 작년은 직전 년도 대비 12배, 올해는 3배의 매출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며, “캐릭터 콜라보 열풍에 따라 앞으로도 다양한 인기 캐릭터를 입힌 CU만의 차별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