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대통령 "더 민생현장 파고들고 해결에 최선 다할 것"
윤대통령 "더 민생현장 파고들고 해결에 최선 다할 것"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3.10.3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방문, 지속적인 국민과 소통 시스템으로 정착"
"연금개혁, 숫자만으로 마무리할 수 있는 문제 아냐"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지금보다 더 민생 현장을 파고들 것이고 대통령실에서 직접 청취한 현장의 절규를 신속하게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제45회 국무회의에서 "지금 당장 눈앞에서 도움을 기다리는 국민의 외침, 현장의 절규에 신속하게 응답하는 것보다 더 우선적인 일은 없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이어 "이번 대통령실의 현장 방문을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국민과 직접 소통하는 시스템으로 정착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지난주 대통령실에서는 비서실장, 수석, 비서관, 행정관들이 소상공인 일터와 복지행정 현장 등 36곳의 다양한 민생 현장을 찾았다. 국민들의 절박한 목소리들을 생생하게 듣고 왔다"며 현장에서 고금리로 어려운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목소리 등 주요 내용을 소개했다.

윤 대통령은 "하나하나가 현장이 아니면 들을 수 없는 신랄한 지적들이었다"고 꼬집었다. 

글면서 윤 대통령은 "정부 각 부처의 장관, 차관, 청장, 실국장 등 고위직은 앞으로 민생 현장, 행정 현장을 직접 찾아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탁상정책이 아닌 살아있는 정책을 만들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실과 총리실이 각 부처의 민생 현장 직접 소통이 제대로 이루어지는지 늘 관심을 가지고 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정부가 발표한'국민연금 종합운영계획'과 관련해 '맹탕 개혁안' 등의 비판이 나오는데 대해 "연금개혁은 숫자만 제시하는 것으로 마무리지을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 정부의 연금개혁안에 대해 "갈등만 초래했다"고 비판하며 과학적 근거, 국민 의견조사, 선택할 방안 제시 등을 통한 '사회적 합의'로 국민연금 개혁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