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3분기 우수자원봉사자 선정
금천구, 3분기 우수자원봉사자 선정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3.10.25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 캠프, 동아리, 성인, 청소년 분야에 누적 봉사 시간이 많은 자 선정
인증패 및 나만의 자원봉사활동 조끼 전달

금천구는 지난 23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3분기 우수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인증패 및 나만의 자원봉사활동 조끼 전달식’을 개최했다.

나만의 자원봉사활동 조끼에는 봉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본인의 이름을 새겼다.

금천구는 자원봉사센터에 등록한 구민을 △자원봉사캠프 △자원봉사 동아리 △일반성인 △청소년 총 4개 분야로 나눠, 7~9월 누적 봉사 시간이 많은 자를 우수자원봉사자로 선정했다.

분야별로는 자원봉사캠프에 류재송, 자원봉사 동아리에 김경수, 일반성인에 박영석, 청소년에 이서정이 선정됐다.

류재송 주민은 어르신 대상 서금요법(수지침) 봉사와 다문화가정 대상 한글 교육 및 1:1 상담 봉사를, 김경수 주민은 물놀이장 안전 지도 활동과 ‘사랑의 쌀독 나눔’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박영석 주민은 금천노인종합복지관에서 당구 프로그램 교육 봉사를, 이서정 주민은 독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유공간 ‘다온다락’에서 안전 지도 활동을 하며 지역사회에 공헌해왔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바쁜 일상 속에도 지역사회 곳곳에서 사랑과 나눔으로 봉사를 실천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여러분의 활동이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금천을 만드는 원동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사진 가운데)이 우수자원봉사자(왼쪽부터 김경수, 류재송, 이서정, 박영석)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금천구청)
유성훈 금천구청장(사진 가운데)이 우수자원봉사자(왼쪽부터 김경수, 류재송, 이서정, 박영석)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금천구청)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