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설관리공단, 경주자전거문화유적체험투어 교통안전활동
경주시설관리공단, 경주자전거문화유적체험투어 교통안전활동
  • 최상대 기자
  • 승인 2023.10.16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 공영자전거 ‘타실라’로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관광서비스 지원
(사진=경주시시설관리공단)
(사진=경주시시설관리공단)

경북 경주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3일 경주자전거문화유적체험투어단과 함께 교통안전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자전거를 타고 문화유적지를 탐방하는 경남 함안 군북중학교 학생들의 체험학습을 위해 교차로, 건널목 등에서 차량을 통제하고, 자전거 이동 간 질서유지, 배식 보조 등 자전거투어 참가자들에게 자전거를 이용한 친환경 관광서비스를 지원했다.

군북중학교 학생 및 교직원 110명과 신라고분정보센터(금관총)~천마총~첨성대~석빙고~황룡사역사문화관~분황사~신문왕릉~선덕여왕릉~월정교 코스로 문화유산해설사(김정자 해설사)와 함께 자전거로 이동하며 경주 구석구석의 문화유적을 체험하고 쾌청한 경주의 가을을 즐겼다.

군북중학교 교장선생님은 “당초 자전거를 타고 경주를 체험하겠다는 계획을 하면서 안전문제에 대한 염려가 컸었는데 경주자전거문화유적체험투어단과 경주시설관리공단 직원분들이 함께 하면서 안전하고 건강한 투어를 진행할 수 있었고, 경주 구석구석에 잘 보존된 문화재를 자전거를 타고 체험할 수 있어서 특별한 추억거리를 만들었다.”고 감사를 표했다.

정태룡 이사장은 “평일에 진행된 외지 학생들의 자전거투어에 참여하기 위해 바쁜 일정에도 연차를 사용하여 봉사활동에 참여해 친환경적인 관광서비스를 제공해 준 경주자전거문화유적체험투어단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자전거문화유적체험투어단은 2002년부터 경주시민으로 구성되어 활동 중인 비영리단체로, 경주시의 자전거 도로를 이용한 자전거문화유적체험투어를 통해 경주의 문화유적과 어우러진 경주의 사계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공로로 지난 2021년 행정안전부 지역발전 유공(자전거이용 활성화 우수단체)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choisang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