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모담공원, 시 최초 제1호 모범도시숲 선정
김포 모담공원, 시 최초 제1호 모범도시숲 선정
  • 박영훈 기자
  • 승인 2023.10.15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녀노소 즐기는 모담공원 품격 향상
모범도시숲 인증 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 기대
모담공원 실개울 전경(사진=김포시)
모담공원 실개울 전경(사진=김포시)

경기도 김포시는 운양동 소재 모담공원이 산림청 주관 ‘2023년 모범도시숲 인증’에서 도시숲·생활숲 부문 ‘모범도시숲’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모범도시숲 인증’은 ‘도시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모범적으로 조성 관리되고 있는 도시숲 등을 산림청장이 인증하는 제도로, 인증 대행기관인 (사)산지보전협회의 서류심사와 도시숲 등 분야별 전문가인 ‘모범도시숲인증위원회’ 및 ‘모범도시숲 현장심사단’의 현장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모담공원은 다양한 수종의 수목들이 울창하게 식재돼 있어 기후변화, 폭염,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를 완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을 뿐 아니라 모담폭포를 비롯해 다양한 야외 운동기구와 휴게시설 등이 설치돼 있다. 

또한 공원생태체험 및 공원숲길체험 프로그램, 유아숲체험 등 다양한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공고를 통해 모범도시숲으로 선정된 결과, 모담공원에는 산림청장 인증 현판이 다음달 중으로 설치될 예정이다.

김병수 시장은 주민들과 함께하는 현판식을 통하여 김포시 최초 모범도시숲으로 인증된 기쁨을 함께 하고자 한다.

한흔지 공원관리과장은 “모담공원이 김포시 최초로 모범도시숲에 선정되어 공원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김포시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공원을 향유할 수 있도록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ywpac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