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기 민주평통 강화군협의회 출범식 개최
제21기 민주평통 강화군협의회 출범식 개최
  • 백경현 기자
  • 승인 2023.10.12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강화군협의회가 12일 강화군청 진달래홀에서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강화군협의회 출범식 및 3분기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

출범식에는 유천호 강화군수를 비롯하여 자문위원 40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제21기 협의회 구성 현황 보고, 위촉장 수여, 취임사, 축사, 협의회 임원 인준 순으로 진행됐다.

의장인 윤석열 대통령을 대신하여 유천호 강화군수가 위촉장을 전달했고, 자문위원들은 맡은 바 사명을 성실하게 수행할 것을 다짐하며 3분기 정기 회의를 열어 본격 공식 일정의 시작을 알렸다.

제21기 민주평통은 ‘국민과 함께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통일 준비’를 활동 목표로 하며, 통일·대북정책 추진 기반 고도화, 바른 통일 담론 확산을 통한 국민 통합 플랫폼 역할수행, 재외동포 글로벌 통일 네트워크 활성화, 자유민주적 평화통일 준비를 위한 통일 미래세대 지원 등 4개의 방향을 설정해 2년간 활동할 계획이다.

김경호 협의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민주평통 강화군협의회가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평화통일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지역사회 통일 기반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며, "우리가 만드는 새로운 한반도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제21기 민주평통 강화군협의회 출범식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오늘 위촉되신 자문위원분들께서는 지역사회의 평화통일을 선도하고 올바른 통일관이 수립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며 축사를 전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 92조에 설치 근거를 둔 헌법기관이자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로, 각종 통일정책을 자문하고 건의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신아일보] 백경현 기자

khb581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