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농진청과 지역 특산품 리브랜딩 '맞손'
이마트, 농진청과 지역 특산품 리브랜딩 '맞손'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10.0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발견 팝업스토어' 오픈…시작은 6~8일 전라권 농산품
'재발견 팝업스토어' [이미지=이마트]
'재발견 팝업스토어'에서 판매될 상품.[이미지=이마트]

이마트는 농촌진흥청과 지역특산품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재발견 프로젝트’의 첫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재발견 프로젝트’는 이마트가 지역의 질 좋은 토산품들을 발굴해 판로 확보와 홍보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 특성을 반영한 상품 스토리를 개발하고 패키지 디자인을 개선하는 등 이마트의 유통 노하우로 상품성을 높여 고객에게 소개한다.

‘재발견 팝업스토어’는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스타필드 하남 1층 중앙광장에 열린다. 매일 정오(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이마트는 이곳에서 리브랜딩한 총 9개의 전라권 농산가공식품을 선보이고 고객들에게 시식 기회와 다양한 체험 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다.

대상 상품은 △쌀누룽지(전북 무주) △발효콩 단백질 셰이크(전북 익산) △오곡 곡물당(전남 고흥) △울금홍게 맛간장(전남 진도) △호두잣율무차(전남 구례) △오란다강정(전남 장성) △강진된장(전남 강진) △도라지배즙(전남 영광) △배도라지진액스틱(전남 나주) 등이다.

팝업스토어 운영기간에는 ‘이마트 입점상품’ 발굴을 위한 고객 현장투표도 진행한다. 9개의 리브랜딩 상품 중 고객 투표로 선정된 우수 상품 3개는 PNB(유통업체가 상품을 기획하고 제조업체가 생산해 특정 유통업체에서 판매하는 상품) 형태로 이마트 전 매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다양한 체험 콘텐츠도 준비했다. ‘재발견 프로젝트’ 농산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 쇼퍼백 등을 제공하는 ‘SNS 사진 이벤트’ 등이다.

이수연 마케팅담당 브랜드마케팅 팀장은 “지역의 우수한 특산물들을 소개해 고객들이 재발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행사”라며 “재발견 프로젝트 팝업 행사를 비롯해 앞으로도 지역 농가 상생을 위한 다양한 협업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는 올해 4월 농진청과 ‘재발견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마트는 올해 전라권역 토산품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