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가맹점을 배려하는 ESG경영 활동
골프존, 가맹점을 배려하는 ESG경영 활동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0.05 1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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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눔과 배려’의 경영철학으로 지역사회 및 이해관계자들과 지속가능한 미래 도모
골프존 ESG 플랜 홈페이지 캡쳐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2023 K-ESG 경영대상'에서 대상과 동반성장위원회의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골프존은 지역사회와 사업주, 주주 및 협력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고려한 체계적인 ESG경영 활동으로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해 나가고 있다. 지난 2021년 10월 ESG경영 실천을 목표로 ‘ESG 위원회’를 신설하고 ‘2030 ESG 중장기 목표 및 전략’ 수립을 통해 실질적인 ESG경영 목표들을 달성해오고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 골프존파크 신규 가맹 사업주를 지원하는 가맹비 면제 정책, 지역별 사업주 협의체를 통한 소통 프로그램, 폐업매장 자산가치 보존을 위한 사업주 퇴로지원 사업, 전국 단위 마케팅 및 컨설팅 비용 전액 본사부담 정책, 계열사 골프장 그린피 50% 할인, 자녀 대학입학 축하금, 경조사 지원금 등의 가맹점 복지정책도 지속적으로 실행해오고 있다.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협력사 간 공정거래를 위한 ‘하도급 거래 운용 표준 매뉴얼’을 제정했으며, 협력사 여신부담 완화를 위한 상생결제시스템도 도입했다. 원자재수입품 환율 상승 시 매입단가를 조정해주는 협력사 수입품목 ‘자금부담완화 정책’ 및 협력사 임직원 대상 송년행사 프로그램인 ‘G-Partners’를 추진하고 있다.

이외에도 골프존 ESG위원회는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정보보호경영시스템(ISO 27001)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P) 등 다양한 대외 인증 획득을 통해 ESG 경영 체계를 공고히 했다. 서울시 제로서울실천단 활동, 폐스크린 업사이클링 등 환경보전활동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골프존 ESG경영활동의 핵심은 ‘동반성장’으로, 골프존은 사업주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상생경영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골프존 최덕형 ESG 위원장은 “골프존을 성장할 수 있도록 해준 원동력은 바로 회사와 연관된 모든 지역사회 및 구성원들의 관심이 함께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라며, “골프존의 나눔경영과 ESG경영 실천은 동반성장과 지속성장을 위한 필수조건이기에 골프존은 앞으로도 우리의 환경, 지역사회, 주주, 사업주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전 임직원들과 함께 전사적인 ESG경영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adevent@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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