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엔씨소프트 ‘퍼즈업’ 콜라보 상품 선봬
세븐일레븐, 엔씨소프트 ‘퍼즈업’ 콜라보 상품 선봬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0.03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한달 간 카카오페이로 콜라보 상품 결제 시 20% 할인…SNS 구매 인증 이벤트 진행하기도
세븐일레븐이 퍼즈업 게임 콜라보 상품을 선보였다.[사진제공=세븐일레븐]

 

“2030 여성 고객 마음 사로잡기 위해 편의점과 게임이 뭉쳤다!”

프랜차이즈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2030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게임업계와 손잡았다.

세븐일레븐은 게임사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신작 ‘퍼즈업 아미토이(이하 퍼즈업)’와 손잡고 게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콜라보 상품 출시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떨어지는 블록의 방향을 상하좌우로 바꿀 수 있는 방향키가 차별점인 퍼즈업은 아기자기한 게임 비주얼과 더불어 19종의 봉제인형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등 스마트폰 게임을 즐기는 2030세대 여성층을 타겟으로 출시되었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게임 수요층을 타겟하여 퍼즈업 속 캐릭터 및 아이콘을 활용한 PB상품을 출시했다.

게임 속 형형색색의 블록을 과일맛 젤리 상품으로 구현해 게임 캐릭터 세계관을 담은 패키징으로 마무리한 ‘세븐셀렉트 퍼즈업후루츠젤리업’을 한정 판매한다. 그리고 현재 판매 중인 더커진 삼각김밥 5종을 게임 캐릭터로 새롭게 패키징하여 선보인다.

퍼즈업 게임 속에서도 세븐일레븐을 만나볼 수 있다. 퍼즈업 콜라보 상품 구매 후 세븐앱에서 스탬프를 적립하면 즉시 받게 되는 응모권으로 보상받기 버튼 클릭 시100% 게임 아이템이 지급된다.

종류는 세븐일레븐 대표 캐릭터 ‘브니’ 스킨(게임 속 캐릭터 의상)과 함께 로켓, 망치, 골드 등 게임에 필요한 아이템들로 구성되어 있다. 참여자들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아이패드가 제공된다.

세븐일레븐은 퍼즈업 콜라보를 기념해 각종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선보인다.

먼저 10월 한달 간 퍼즈업 콜라보 상품 전 종을 카카오페이로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SNS에 콜라보 상품 구매 후 필수 해시태그(#세븐일레븐, #퍼즈업, #후르츠젤리업)와 함께 인증 시 추첨을 통해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20명에게 증정한다.   

최주현 세븐일레븐 마케팅팀 대리는 “게임업계와의 콜라보의 경우 편의점 입장에서는 게임의 주 수요층이 2030세대인 만큼 이들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며 “이를 통해 유저들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면서 게임 속 콘텐츠 요소들을 접함으로써 새로운 플레이 경험 또한 확장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