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동부노인복지관, ‘추석맞이 달빛이 좋은 날, 민속놀이 한마당’ 진행
춘천동부노인복지관, ‘추석맞이 달빛이 좋은 날, 민속놀이 한마당’ 진행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3.09.2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은 2023년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6일 ‘달빛이 좋은 날, 민속놀이 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춘천동부노인복지관은 2023년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26일 ‘달빛이 좋은 날, 민속놀이 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춘천동부노인복지관은 2023년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26일 ‘달빛이 좋은 날, 민속놀이 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복지관은 ‘춘천시노인전문병원’, ‘건강비밀(와이즈셀렉션)’과 연계해 어르신들의 건강상담과 ‘생활안전교육 사회적협동조합 : 춘천동부노인복지관 안전지킴이(CPR)’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어르신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민속놀이 한마당에서는 공기와 다트, 딱지, 비석, 투호 등 전통놀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복지관 회원 어르신 500명에게 송편과 다양한 경품을 전달했다.

2부 순서로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원 전통문화 일상누림과 연계하여 연꽃 문양 무드등 만들기와 절기 화가투 체험을 통해 세대 간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춘천동부노인복지관장은 “오늘 행사를 위해 송편을 후원해주신 춘천삼운사와 세실로250 후원이사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오늘 행사처럼 긴 추석 연휴 가족과도 행복한 기억 나누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