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회 9월 임시회 폐회…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 등
서대문구의회 9월 임시회 폐회…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 등
  • 허인 기자
  • 승인 2023.09.2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대문구의회)
(사진=서대문구의회)

서울 서대문구의회는 14일부터 8일간 진행한 제294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14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2023년도 서대문구의회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 과 ‘구정에 관한 질문’, ‘조례안 등 안건 심사’를 진행했다.

21일 오전 10시 4층 본회의장에서 3차 본회의를 열어 각 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을 최종 의결하고, 제294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서대문구의회 교섭단체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김덕현 의원 발의) △서대문구 경로당 운영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이진삼 의원 대표발의) △서대문구 아이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종석 의원 발의) △서대문구 성별영향분석평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진삼 의원 발의) △서대문구 부모교육 지원 조례안(강민하 의원 발의) △서대문구 초등학생 방과 후 돌봄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덕현 의원 발의) 등 16개 안건을 원안가결했다. 

또한 △서대문구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이용준 의원 발의) △서대문구 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경선 의원 발의) △서대문구 주민 구정활동 활성화를 위한 포인트제 운영 조례안(이경선 의원 발의) △서대문구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진우 의원 발의) △서대문구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윤유현 의원 발의) △서대문구 의용소방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종석 의원 발의) △서대문구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4개 안건을 수정가결했다. 

폐회식에서  이동화 의장은 “11월 정례회 전 마지막 임시회이를 잘 마무리해 준 점 감사하다. 다음주부터 시작하는 추석 연휴 동안 모두 즐겁고 안전하게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295회 서대문구의회 제2차 정례회는 11월13일 개최할 예정이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