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국방일보 보도사진전 ‘튼튼한 국방 굳건한 동맹’
제6회 국방일보 보도사진전 ‘튼튼한 국방 굳건한 동맹’
  • 허인 기자
  • 승인 2023.09.2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군 75주년, 한미동맹 70주년, 정전협정 70주년 기념
 

강한 힘으로 조국을 지키는 국군과 굳건한 동맹으로 함께하는 한미 장병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들이 국민에게 공개된다. 국방홍보원과 전쟁기념사업회 공동 주최로 건군 75주년 국군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제6회 국방일보 보도사진전 ‘튼튼한 국방 굳건한 동맹’이 오는 22일 전쟁기념관 야외 수변공원에서 개막한다.

다음달 3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사진전은 ‘건군 75주년’ ‘한미동맹 70주년’ ‘정전협정 70주년’을 맞아 국방일보 사진기자들이 전·후방 각지에서 장병들과 함께하며 취재한 사진 200여 점으로 구성되었다.
 
전시는 건군 이래 75년 동안 변함없이 우리 조국을 수호하고 있는 육·해·공군과 해병대의 강인한 모습과 70년 혈맹으로 함께하고 있는 한미동맹의 현장을 생생하게 사진으로 담고 있다. 

사진전은 크게 3개 섹션으로 나누어 꾸며졌습니다. 1섹션은 ‘건군 75주년’을 맞은 국군 장병들의 교육훈련 모습과 주요 무기체계 운용 모습이 포함됐다.

2섹션 ‘한미동맹 70주년’에서는 한미 장병들의 주요 연합 훈련 현장 모습과 함께 대한민국에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주한미군 부대를 찾아 소개한 국방일보 연중기획 ‘인사이드 USFK’ 내용이 담겨 있다.

3섹션 ‘정전협정 70주년’에서는 1년여에 걸쳐 강원도 최북단 고성군에서 서북도서 최북단 백령도까지 동서횡단을 하며 촬영한 ‘DMZ 사진기록 프로젝트’ 결과물을 선보인다. 

22일 오전 11시 전쟁기념관 야외 수변공원에서 열리는 개막식에는 국방부와 각 군 공보정훈 관계자, 예비역단체 대표들이 참석한다. 이번 전시는 추석 연휴 간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길어진 휴일 동안 전쟁기념관을 찾은 시민들에게 우리 국군의 강인한 모습과 굳건한 한미동맹을 확인시켜주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 내용은 국방일보 홈페이지 E-BOOK과 국방일보 사진기자들이 운영하는 국방사진연구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게재될 예정이다.  

 

[신아일보] 허인 기자

hurin02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