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주민 3000여 명 한자리에 모였다
서구 주민 3000여 명 한자리에 모였다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3.09.17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5회 구민의 날 기념식·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개최
고법 유치 등 주민 열망 담은 기원패 인천시장에 전달
인천시 서구는 구민의 날 기념식과 구민 화합 체육대회를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개최했다.(사진=인천시 서구)
인천시 서구는 구민의 날 기념식과 구민 화합 체육대회를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개최했다.(사진=인천시 서구)

인천시 서구 주민 3000여 명의 모처럼 한자리에 모였다.

서구는 지난 16일 구민의 날 기념식과 구민 화합 체육대회를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구는 구민의 날인 21일에 즈음해 기념식을 개최하고 격년마다는 체육대회를 열고 있다. 기념식에는 각계각층의 주민과 지역정치인, 유관기관장, 사회단체장 등 30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 앞서 축하공연과 각 동 선수단 입장식이 진행됐다. 서구 내 각 동은 지역의 특징을 재치 있게 표현하며 참석자들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어진 기념식에서 구는 앞서 선정된 올해 수상자 11명에게 ‘구민상’을 수여했고, 유정복 시장은 모범시민상을 수상자 23명에게 시상했다.

특히 이날 서구는 61만 주민의 염원을 담아 마련했다며 ‘2025 APEC 정상회의, 인천고등법원, 해사전문법원 인천 유치 성공’을 기원하는 기원패를 제작해 강범석 구청장이 유 시장에게 직접 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유정복 시장은 “제가 28년 전 구청장으로 일했던 서구는 당시보다 더욱 커진 규모로 인천을 넘어 전국적으로도 미래 발전 잠재력은 단연 최고”라며 “든든한 서구 주민의 열정을 바탕으로 인천고등법원 등을 반드시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2부 행사에서는 서구체육회가 주관한 구민 화합 체육대회가 열렸다.

서구 23개 동 선수들은 각 동의 위상과 명예를 걸고 애드벌룬 릴레이, 풍선탑쌓기, 혼성계주 등의 경기를 펼쳤다.

강범석 구청장은 기념사에서 “오늘은 모처럼 한자리에 모인 구민들과 함께 할 뜻깊은 하루”라며 “무한한 가능성을 품은 오늘의 서구가 있기까지 함께 해주신 각 분야의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서구는 사람을 모이게 하는 특별한 장점과 매력이 있다”며 “앞으로도 구민 여러분과 함께 내실을 다져나가 서구를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