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QR코드로 추석 선물이 '쓱'
신세계백화점, QR코드로 추석 선물이 '쓱'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9.12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점, 신백 선물하기 기능 알리는 팝업 오픈
연락처만 있어도 행사장서 모바일로 간편 주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선물하기 팝업' 현장.[사진=신세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선물하기 팝업' 현장.[사진=신세계]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 지하 1층 명절 기프트 특설 행사장 앞에서 ‘추석 온라인 기프트 팝업’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27일까지 진행될 이번 팝업에서는 한우, 굴비 등 온라인 단독 상품을 비롯해 명절에 선물하기 좋은 브랜드 30여개를 만날 수 있따.

팝업에 방문한 고객이 행사장 내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하면 최대 20명에게 한 번에 선물할 수 있는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선물하기’ 기획전으로 연결된다.

행사장에서 한우나 수산물 등 먹을거리를 직접 눈으로 보고 선물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배송도 읍·면 단위까지 가능하다. 배송지는 받는 사람이 7일 이내 배송지를 입력하면 된다.

신세계백화점이 이번 팝업을 마련한 이유는 편리하고 간단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어 최근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자가 지속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올 1~8월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선물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7% 신장했다. 주문 회원 수도 같은 기간 30% 늘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를 기념해 팝업 현장에서 온라인 QR코드로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선물하기 기획전에 접속하면 강남점 식품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또 명절 상품 페이지에서 구입한 고객 중 응모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우갈비세트, 포트넘앤메이슨 기프트세트, 스타벅스 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오프라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선물하기 팝업을 통해 신백 선물하기의 편리함을 알리고 명절 선물을 준비하려는 고객들의 고민을 덜 것”이라며 “신세계만의 품격 있는 추석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더 편하게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