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3년 을지연습 경남도 평가 ‘최우수 기관’ 표창
진주시, 2023년 을지연습 경남도 평가 ‘최우수 기관’ 표창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3.09.0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전 같은 훈련으로 빈틈 없는 전시 대비태세 평가 받아
경남도 대표훈련‘남강댐 드론테러 대응 종합훈련’완벽 수행
2023년 경남도 을지연습 평가 최우수기관표창 수상/ 진주시
2023년 경남도 을지연습 평가 최우수기관표창 수상/ 진주시

진주시는 7일 경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을지연습 평가’경상남도 강평보고회에서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진주시의 최우수 표창은 지난달 21~24일 을지연습 기간 중 경상남도 시·군을 대상으로 기관장 주재 토의, 전시 직제편성 훈련, 전시 종합상황실 운영, 도상연습 결과 등 국가 위기 대응과 전시 대비 연습을 종합적으로 심사·평가한 결과이다.

진주시는 완벽한 전시 대비 태세 확립을 위해 기관장을 중심으로 준비단계에서부터 사후처리까지 빈틈없이 충실하게 을지연습을 이행하고,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및 실전을 방불케 하는 테러 대응 실제훈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또한 6년 만에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에 대하여 홈페이지, SNS, BIS, 지역방송 등을 통해 집중 홍보함으로써 훈련 분위기를 조성하고, 진주소방서, 제39사단 등이 합동으로 참여하는 긴급차량 실제 운행 훈련을 실시했다.

특히, 경남도 대표훈련으로 선정된 ‘남강댐 드론테러 대응 종합훈련’은 군부대 등 15개 기관 단체 200여 명이 참여하여 소방헬기, 군용 장갑차량, 구조차 등 30여 점의 장비가 동원되어 실제와 같은 상황 속에서 발전소 내 적 특작부대의 총기 난사 및 드론 테러에 신속히 대응하고 복구하는 연습을 완벽하게 수행하여 진주시의 비상사태 발생 시 대응역량을 한층 높이고 시민들의 안보의식 함양에 기여한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2023년 을지연습 최우수상 수상은 군․경․소방 등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와 시민들의 참여가 만들어낸 성과로 향후에도 강화된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진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