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국제 스포츠 경기 특수 공략
롯데하이마트, 국제 스포츠 경기 특수 공략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9.07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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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저우 아시안게임' 대비 TV 행사 실시
모델이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행사상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롯데하이마트]
모델이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행사상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9월23일~10월8일)’을 앞두고 9월 한 달간 삼성전자와 LG전자 TV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를 앞두면 TV 수요가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실제로 롯데하이마트가 ‘제22회 카타르 월드컵(2022년 11월20일~12월18일)’이 열렸던 2022년 11월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월보다 약 15% 증가해 높아진 수요를 확인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우선 ‘거거익선(巨巨益善)’ 트렌드에 맞춰 75형 이상 대형 TV 중심으로 최대 12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 증정 혜택을 마련했다.

TV 전체에서 75형 이상 대형 TV의 매출 비중은 2018년 10%, 2020년 30%, 2022년 50%, 2023년(8월 누계) 55%로 점차 증가했다. 최근 스포츠 전문 채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을 통해 대형 화면을 선호하는 고객 수요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대형 TV 중심으로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삼성전자 ‘Neo QLED TV(85형, 75형, 65형)’, ‘QLED TV(85형, 75형, 65형)’, LG전자 ‘OLED TV(83형, 77형, 65형)’, ‘QNED TV(86형, 75형)’ 등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12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방에서 TV를 시청하는 수요를 고려해 거실에 놓는 대형 TV와 함께 50형 이하 중소형 TV 동시 구매 시 최대 50만원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삼성전자 ‘Neo QLED TV’ 85형 또는 75형을 ‘더 프레임(32형)’과 동시 구매 시 각각 50만원, 40만원을 모바일상품권으로 제공한다.

김주호 롯데하이마트 가전2팀장은 “더 크고 생생한 화질을 원하는 고객 수요가 늘고 있다”며 “인기 TV 상품을 대상으로 행사를 준비한 만큼 대형 화면으로 스포츠 이벤트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