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관광진흥공단, 고위직·관리직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문경관광진흥공단, 고위직·관리직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3.09.06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과 2차 피해 방지 및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앞장
김향숙 전문강사가 진행한 성희롱ㆍ성폭력 예방교육 사진
김향숙 전문강사가 진행한 성희롱ㆍ성폭력 예방교육 사진

경북 문경관광진흥공단이 지난 5일 신필균 문경관광진흥공단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28여 명을 대상으로 ‘고위직·관리직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양성평등진흥원에서 위촉된 김향숙 전문강사가 진행한 이번 교육은 기관장을 포함한 고위직 대상의 맞춤형 별도교육(성희롱·성폭력 예방)이 의무화되면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과 2차 피해 방지를 통한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성평등 직장분위기 조성 및 행복한 일터를 위한 고위직의 역할과 책임’이라는 주제로 △젠더폭력에 대한 이해 △올바른 성인지 감수성의 함양 △성희롱·성폭력에 관련된 편견과 오해 △디지털 성범죄 예방과 대응방안 △2차피해 보호방안 및 사건처리절차 △고위직의 역할과 실천사항(책임과 의무) 등의 소주제가 강의됐다.

문경관광진흥공단, 2023년 고위직ㆍ관리직 성희롱ㆍ성폭력 예방교육 사진
문경관광진흥공단, 2023년 고위직ㆍ관리직 성희롱ㆍ성폭력 예방교육 사진

신필균 이사장은 “오늘 교육이 우리 임직원들의 자세를 다시 한번 더 가다듬는 계기가 되어 밝고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의 주춧돌이 되기를 바란다”며 “성인지 감수성의 향상으로 공단 내 성희롱·성폭력 및 2차피해를 예방하여 좋은 일터 만들기에 우리 공단 임직원(관리직 등)들이 책임을 다하자”라고 당부했다.

문경관광진흥공단은 매년 전 직원 대상의 4대폭력 예방교육 및 2021년 관련법 개정으로 의무화된 고위직 대상 별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조직 내 성희롱·성폭력 발생 시 신속한 처리 및 피해자 보호와 2차피해 방지를 위해 성희롱·성폭력 고충 상담원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신아일보] 문경/ 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