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소비자보호 그룹 공동 캠페인 실시
신한금융그룹, 소비자보호 그룹 공동 캠페인 실시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3.09.0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스피싱·내부통제강화·숨은금융자산 관리 등 주제
(사진=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이 앞으로 두 달 간 소비자보호를 위한 그룹 공동 캠페인 '신(新)한과 함께하세요'를 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보이스피싱 예방(지켜요), 숨은금융자산 찾아주기(찾아요), 금융소비자보호 및 내부통제 강화(막아요) 등 세 가지 내용을 주제로 진행된다.  

우선 '지켜요'는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영업점 및 인터넷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우리가족 암호만들기 대국민 캠페인' 진행 및 보이스피싱 사고 대응훈련 실시로 시작한다. 또 신한은행에서는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앱인 '지켜요' 출시과 함께 대고객 이벤트도 한다.

'찾아요'는 은행 휴면예금, 카드사 미사용 포인트, 보험사 미수령보험금 등 고객의 숨은 금융자산을 찾아주는 캠페인이고, '막아요' △금융소비자보호법 본 시행 2주년 맞이 특별 강좌 개최 △고객의 금융소비자 권리를 알림톡 등을 통해 안내하는 '고객 권리는 고객에게' 캠페인 실시 △금융소비자보호 및 내부통제 관련 그룹사 자체 점검 및 맞춤 컨설팅 지원 등 금융소비자보호 및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내용으로 시행된다.

한편 지난 7월 지주회사에 소비자보호부문을 신설한 신한금융은 지난달 '신한의 중심에 고객을 바로 새기다'라는 전략 슬로건과 함께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전략을 선포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신한금융은 △금융소비자 리스크요인에 대한 선제적 대응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강화 △완전판매문화 정착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강화를 4대 전략과제로 수립하고 소비자보호부문을 중심으로 그룹 차원의 대대적인 변화를 이끌어 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bth7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