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서 수라상 맛본다…이마트24 '임금님도시락' 출시
편의점서 수라상 맛본다…이마트24 '임금님도시락' 출시
  • 박소연 기자
  • 승인 2023.09.06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궁중요리 전문 '임금님쌀밥집' 협업
배우 임호 출연 '숏폼'…Z세대 호응 기대
모델이 '임금님10찬반상도시락'을 보고 있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궁중요리 전문 ‘임금님쌀밥집’과 함께 수라상 콘셉트의 도시락 2종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임금님 도시락’ 2종은 임금님쌀밥집의 푸짐한 한상차림에서 착안해 수라상에 자주 올랐던 반찬으로 구성됐다. 특히 기존 편의점 도시락에서 보기 힘들었던 맥적구이, 잡채 등이 있다.

‘임금님10찬반상도시락’은 △된장양념에 재운 돼지고기 맥적구이 △잡채 △떡갈비 △계란말이 △해물완자 △연근조림 △열무나물 △장조림 △볶음김치 △약과로 구성됐다. ‘임금님비빔밥’은 △한돈불고기 △5가지 나물(콩나물·열무나물·표고버섯·당근·도라지) △계란후라이 △고추장 △참기름으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임금님표 이천쌀’을 사용했다.

이마트24는 오는 10일까지 임금님 도시락을 구매한 고객에게 ‘하루e리터 생수500밀리리터(㎖)’ 또는 ‘비락식혜238㎖’를 증정한다. 또 다음달 말까지 우리카드로 결제 시 30퍼센트(%) 할인한다.

특히 이마트24는 임금님 도시락을 알리기 위해 다수의 드라마에서 왕(王) 역할을 한 배우 ‘임호’와 숏폼(짧은 동영상)을 제작했다. 곤룡포를 입은 배우 임호가 편의점 알바생에게 ‘내가 왕이 될 상인가?’라며 묻자 알바생은 “왕이 될 상(相)은 없지만 임금님 상(床)은 있습니다”라며 ‘임금님10찬반상도시락’을 건넨다.

이마트24는 앞으로도 숏폼 마케팅을 통해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얻으려는 Z세대와 소통할 계획이다.

김재은 이마트24 브랜드마케팅팀 파트너는 “상품이나 마케팅을 직접적으로 노출하는 영상 대신 1분 가량의 짧고 재밌는 숏폼 콘텐츠를 강화해 고객과 소통할 것”이며 “이를 통해 ‘이마트24=숏폼 맛집’이라는 공식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금님 도시락' 숏폼 갈무리. [이미지=이마트24]

baksy@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