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2023년도 하반기 의정연수‘ 실시
성남시의회, ’2023년도 하반기 의정연수‘ 실시
  • 전연희 기자
  • 승인 2023.09.03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여수·순천 일대서 의원 및 직원 70여 명 대상

경기 성남시의회는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2박3일간 전남 여수·순천 일대에서 의원 및 직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의정 역량 강화 및 공동체 의식 함양을 통한 선진의정 구현을 목표로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는 지역 특성화 사업 성공사례 비교견학과 실무특강 등이 진행됐다.

의원 및 직원 일동은 첫 일정으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 방문해 정원문화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했고, 이어 국내 최대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인 ‘아르떼 뮤지엄’과 4·6차 산업의 융합형 서비스 및 콘텐츠 체험관인 ‘멀티버스플래닛’ 등을 방문해 여수시 지역 특성화 사업의 다양한 성공사례를 비교 견학했다.

실무특강으로는 인공지능·가상화폐 전문가인 이영환 박사의 ‘챗GPT를 활용한 의정활동 전략 및 가상자산(암호화폐)의 이해’와 순천시의회 전 의장인 박광호 교수의 ‘4선 의원이 전하는 회의기법, 시정질문, 스피치 노하우 공개 및 우수 지방자치 사례 연구’가 진행됐다.

박은미 부의장은 “최신 동향을 반영한 강의와 지역 특성화에 성공한 우수사례를 견학한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끊임없이 공부하고 시민 여러분과 활발히 소통하는 것이 중요함을 되새기면서 시의원으로서 본분을 다하고, 시민의 행복만을 생각하는 성남시의회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chun211236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