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반곡동 문화거리 야시장, 주민 발길 몰려
세종시 반곡동 문화거리 야시장, 주민 발길 몰려
  • 김순선 기자
  • 승인 2023.09.03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주민자치회 주관 주민참여 공연·거리영화제 등 진행
지난 2일 충남 세종시 ‘반곡동 문화거리 야시장’ 행사가 반곡동 수루배뜰 근린공원에서 많은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사진=세종시)
지난 2일 세종시 ‘반곡동 문화거리 야시장’ 행사가 반곡동 수루배뜰 근린공원에서 많은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사진=세종시)

영화와 음악이 흐르는 세종특별자치시 ‘반곡동 문화거리 야시장’ 행사가 지난 2일 반곡동 수루배뜰 근린공원에서 많은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3일 세종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세종시와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이 후원하는 ‘가치누리 문화거리’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의 문화향유 기회 증대와 문화예술을 통한 상가 공실 문제 완화를 위해 추진됐다.

반곡동 주민자치회 주최·주관으로는 지난 7월1일 반곡동 문화거리 개회식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풍성한 즐길거리가 참여 주민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주변을 밝히는 알전구와 꽃비 조형물에서 떨어지는 분수가 연출한 낭만적인 분위기 속에서 비오케이(BOK)아트센터와 시네마다방의 협조로 거리 공연과 영화제, 동화작가 강연이 펼쳐졌다.

반곡동 주민센터와 소소담장터의 지원을 받아 마련된 다양한 먹거리가 주민들의 입을 즐겁게 했고,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장기자랑 공연과 벼룩시장도 펼쳐져 행사의 가치를 더욱 높였다.

이항선 주민자치회장은 “올해 주민총회 만족도조사에서 야시장이 개최됐으면 좋겠다는 주민 의견이 있어, 이를 가치누리 문화거리 사업에 접목하여 기획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반곡동 주민자치회의 행보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백운수 교육문화분과장은 “이번 야시장 행사는 반곡동 주민자치회와 통장협의회, 적십사봉사단의 참여로 진행됐다”라며 “휴일을 반납하고 봉사해주신 행사관계자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klapa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