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서연이음터도서관, 독서의 달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서연이음터도서관, 독서의 달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3.09.0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래동화콘서트 ‘얼씨구, 좋다’, 가죽 북커버 만들기 등
(사진=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시립 서연이음터도서관)
(사진=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시립 서연이음터도서관)

경기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시립 서연이음터도서관은 오는 2일부터 9일까지 ‘9월 독서의 달 서연오락(樂)실’을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독서 활동과 행사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9월 독서의 달 서연오락(樂)실’ 행사는 서연이음터도서관만의 다섯 가지 즐거운 매력이라는 컨셉으로 책과 함께한 공연, 체험, 전시를 통해 지역사회에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독서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나누고자 마련되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전래동화 콘서트‘얼씨구 좋다!’△특화프로그램 ‘가죽 북커버 만들기’ △스토리텔링 TRPG ‘비밀열쇠, 설화학당 이야기 놀이’ △보드게임 ‘책 읽는 즐거움 두 배! 게임하며 배우는 지식 백 배!’ △도서 전시‘세계의 전래 동화속으로’와‘서연이 사랑한 도서’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서연이음터도서관은 독서의 달 프로그램 외에도 9월 문화의 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물조물 오색 송편만들기 △그림책 원화전시 '세계가 반갑다고 안녕' △두 배로 대출 DAY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이번 9월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책을 중심으로 지역주민과의 소통이 활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구성의 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독서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