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전국별미 '백년가게' 기획전으로 '2023 황금녘 동행축제' 동참
배달의민족, 전국별미 '백년가게' 기획전으로 '2023 황금녘 동행축제' 동참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9.0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마트, 고기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상품 최대 50% 할인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이 소비촉진 행사 '2023 황금녘 동행축제'에 동참한다.

동행축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경제 활력 캠페인으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진행됐다.

올해는 추석 명절에 맞춰 ' 온 국민 힘모아 기(氣) 살리기'라는 콘셉트로 열린다.

배민은 전국별미와 B마트, 배달, 포장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최대 51%의 할인 혜택 등을 준비했다. 행사는 9월 5일까지 진행된다.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별미와 특산품을 집에서 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선보이는 ‘전국별미’는 백년가게 기획전을 준비했다.

백년가게란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며, 그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곳을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평가해 선정한 점포다.

이번 기획전에서 '삼대인천게장'의 알배기 간장게장과 '목포서울순대'의 우거지 뼈해장국', '홍농숯불갈비'의 한돈 수제 꿀갈비(1kg) 등이 판매된다. 

이밖에 '나드리쫄면', '이낙근찹쌀떡' 등 백년가게 상품도 함께 판매되며, 전국별미에서 사용 가능한 깜짝 타임어택 할인 쿠폰도 발행한다.

상품을 주문하면 즉시 배달해주는 배달커머스 서비스 ‘B마트’는 동행축제 기획전을 열고 최대 50% 세일을 진행한다.

‘배달’ 서비스의 경우, 추천 메뉴를 판매하는 가게에서 쓸 수 있는 1천원 더하기 쿠폰을 지급한다. 이 쿠폰은 배달 서비스 내 추천 메뉴 배너에서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은 "경제활력 캠페인에 4년 연속 참여할 수 있어서 무척 기쁘다" 며 "소상공인분들이 배민의 빠른 배달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더 많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