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습관으로 일상 속 활력 뿜뿜! … ‘리추얼 라이프(Ritual life)’ 인기
좋은 습관으로 일상 속 활력 뿜뿜! … ‘리추얼 라이프(Ritual life)’ 인기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9.0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사 제공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리추얼 라이프’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모습이다.

‘리추얼 라이프’란 규칙적으로 행하는 의식을 뜻하는 리추얼(Ritual)과 일상을 뜻하는 라이프(Life)의 합성어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규칙적인 습관을 만들어 행동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업계에서는 매일 아침 챙겨 먹기, 규칙적으로 운동하거나 독서하기 등 ‘리추얼 라이프’를 실천하며 먹기 좋은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간편한 방식으로 아침을 든든하게 시작할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다.

코카-콜라사는 최근에 식물성 음료 브랜드 ‘고:굿(GO:GOOD) 오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고:굿(GO:GOOD) 오트’는 유럽산 오트에서 추출한 오트시럽과 쌀겨로 만든 미강유의 블렌딩한 귀리 음료로, 플레인과 리치 2종으로 출시됐다. 패키지는 195ml의 소용량으로 출시돼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로 가볍게 가지고 다니며 언제 어디서나 즐기기 좋다.

동서식품은 국내 대표 시리얼 브랜드 포스트(Post)의 인기 제품을 컵 타입으로 즐길 수 있는 포스트 컵 시리얼(30g)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콘푸라이트 컵 ▲오곡 코코볼 컵 ▲오레오 오즈 컵 3종이다. 집, 학교, 오피스 등 언제 어디서나 시리얼을 간편하게 섭취하고 싶은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해 개발했다. 별도의 용기 없이도 컵에 담긴 시리얼에 우유, 두유 등을 부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휴대 및 보관이 용이한 것도 장점이다.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는 각종 과일을 사용해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 좋은 RTD(Ready to Drink) 이디야 스무디 3종을 출시했다. 이디야커피의 제품 개발력과 레시피를 바탕으로 다양한 과채 원료를 블렌딩해 한 병에 담아 선보인 RTD 타입의 제품으로, 과일을 그대로 갈아 넣은 듯한 맛과 식감이 특징이다. 이디야 스무디 3종은 ▲딸기&바나나 ▲귀리&바나나&당근 ▲레드용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CU는 최근 단백질 아이스크림을 선보였다. 저칼로리 고단백 아이스크림 ‘프로틴 스쿱’은 135㎖ 용량의 컵 아이스크림으로 초코와 밀크 2종으로 구성됐다. 각각 128㎉, 170㎉로 10g 이상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신세계푸드는 블랑제리, E베이커리 등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에서 도너츠와 약과를 접목해 개발한 ‘약과 도너츠 세트’를 선보였다. 도너츠에 약과 소스를 코팅한 후 미니 사이즈의 약과를 통으로 올린 제품이다. 케이크처럼 폭신한 도너츠의 부드러운 식감과 약과의 꾸덕한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글루텐이 함유된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는 ‘글루텐프리(gluten free)’ 쌀 간식 통합브랜드 ‘The쌀로’를 론칭하고, ‘The쌀로 바삭한 핫칠리맛’을 출시했다.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과 함께 토마토 맛이 나고, 쌀과자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