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일회용컵 제로화’ 추진…친환경 전시행사 선도
인천관광공사, ‘일회용컵 제로화’ 추진…친환경 전시행사 선도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3.08.3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기 송도컨벤시아 전시 행사 연계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
전시 행사 내 다회용컵 사용…일회용컵 사용 6만개 감소 효과
인천 송도컨벤시아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사진=인천관광공사)
인천 송도컨벤시아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사진=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는 하반기부터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전시 행사와 연계해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친환경 전시 행사 선도 및 지속 가능한 마이스 산업을 위해서라고 공사는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은 인천시의 대표적인 친환경 사업인 ‘다회용컵 공유 서비스 시범사업’과 연계해 전시장 내 카페에서 커피 및 음료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최대 70회 재사용할 수 있는 다회용컵이 무료로 제공된다. 

회수된 컵은 SK텔레콤이 출연한 사회적 기업인 행복커넥트에서 세척·살균·소독해 재공급한다.
 
공사는 연말까지 약 6만개의 다회용컵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는 이산화탄소 1.38톤을 감축하는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날부터 9월3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인천국제유아교육전’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다회용컵 사용 사진을 개인 SNS에 올리면 경품을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하여 더욱 많은 이들의 동참을 유도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공사는 송도컨벤시아 전시 행사를 통해 지역 상생을 위한 물물나눔 캠페인, 인천 지역 소외계층 초청 이벤트 등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모색하고 있다.

김진영 공사 전시팀장은 “앞으로도 여러 전시 행사와 연계해 일회용 폐기물 감축 및 친환경 전시 문화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