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3 제19회 의왕백운호수축제’ 연다
의왕시, ‘2023 제19회 의왕백운호수축제’ 연다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3.08.3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9~10일 백운호수 공영주차장서 개최
‘2023 제19회 의왕백운호수축제’ 포스터(사진=의왕시)
‘2023 제19회 의왕백운호수축제’ 포스터(사진=의왕시)

경기 의왕시의 대표 가을축제인 의왕백운호수축제가 오는 9월9~10일 백운호수 공영주차장에서 개최된다.

31일 의왕시에 따르면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백운호수축제는 가족이 함께 즐기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프로그램, 시민참여 열린무대, 초청가수 공연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풍성하게 꾸며진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시의 대표 관광자원인 백운호수의 생태탐방로를 걸으며 미션을 수행하는 ‘미션파서블 백운호수 생태탐방로’와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플로깅’ ‘천연비누 만들기’,‘천연염색’ 등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외에도 다가오는 추석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슈퍼문 소원빌기’, ‘대형 윷놀이’를 비롯해 ‘어린이 에어바운스 놀이터’, ‘의왕소방서 소방안전체험’, ‘인생네컷’, ‘메이크업 배우기’ 등 다양한 연령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이 가득 채워진다. 또 행사장 주변에는 음식 마당이 꾸려져 방문객들의 입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아울러 축제기간 주간에는 시민들이 직접 메인무대에 올라 숨겨진 끼와 열정을 마음껏 선보이는 ‘시민참여 열린 무대’가 열리고, 행사장 곳곳에서 펼쳐지는 ‘거리 마당극’, ‘7080 퍼포먼스 댄스’, ‘비보이 댄스’ 등 상설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 첫날인 9일 저녁 6시부터는 최진희·옥희·강진·김혜연·김의영 등 인기가수들의 개막공연이 준비돼 있고, 10일 저녁 7시에는 MC 조영구의 사회로 설운도·박군·은가은·윤성·이수영·윤태화 등 인기가수의 폐막공연 펼쳐진다. 폐막공연 이후 화려한 불꽃놀이로 축제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김성제 시장은 “더위가 물러가고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 초입에 가족들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의왕백운호수축제에 많이 찾아와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