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커머스 通'…GS25, 편스토랑 상품 2000만개 돌파
'콘텐츠 커머스 通'…GS25, 편스토랑 상품 2000만개 돌파
  • 박소연 기자
  • 승인 2023.08.3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찬원 메뉴 6종 포함 20종 판매…스토리·맛·가성비 '1석3조'
모델이 GS25에서 편스토랑 상품을 들고 있다.[사진=GS리테일]
모델이 GS25에서 편스토랑 상품을 들고 있다.[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는 KBS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과 선보인 20종의 누적 판매량 2000만개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GS25는 △우승 메뉴를 그대로 살린 상품 개발 △소비자 상품 접근성 확대 등을 최우선 고려해 고객이 많이 찾는 대표 상품군을 중심으로 GS리테일 식품 연구소 직원들이 상품화 연구를 거듭해온 것이 인기의 비결로 꼽았다.

2022년 5월부터 1년3개월 간 편스토랑에서 가장 많은 우승메뉴 중 밀리언셀러(100만개 이상 팔린 상품)는 7종에 달한다. 특히 가수 이찬원의 우승상품 6종은 누적 1300만개 이상 판매됐다. ‘이찬원의 진또배기맵싹갈비’는 GS25 주먹밥류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누적 판매량은 600만개가 넘는다.

GS25는 편스토랑 상품을 다양한 마케팅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연계했다. GS25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갖춘 편스토랑 상품의 경험 확대를 위해 대학교 시험기간 중 ‘편스토랑 스쿨어택’을 진행 중이다. KBS 측과 협의해 판매수익 일부를 기부하는 ESG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GS25 관계자는 “콘텐츠 커머스와 연계해 스토리가 들어 있는 맛있고 가성비 좋은 편의점 식문화를 지속 알리겠다”고 말했다.

baksy@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