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태국∙몽골에 글로벌 매장 잇따라 오픈 “세계 곳곳에 맘스터치 매력 알린다”
맘스터치, 태국∙몽골에 글로벌 매장 잇따라 오픈 “세계 곳곳에 맘스터치 매력 알린다”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8.31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맘스터치가 태국과 몽골에 신규 매장을 잇따라 오픈하며 글로벌 맘세권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맘스터치 태국 5호점  [사진제공=맘스터치앤컴퍼니]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태국 방콕 동부의 주택 밀집 지역인 방카피에 ‘맘스터치 태국 5호점’을 오픈했다.

맘스터치 태국 5호점은 방카피 지역의 대표 쇼핑몰인 ‘더 몰 라이프스토어 방카피(The Mall Lifestore Bangkapi)’ 1층에 자리를 잡았다.

이곳은 쇼핑 공간은 물론 워터파크, 영화관, 콘서트홀까지 갖춘 대형 라이프스타일 쇼핑몰로, 맘스터치 태국 5호 매장은 쇼핑몰 내에서도 유동인구가 많은 1층 레스토랑 존(zone)에 약 52평 규모로 오픈했다.

메뉴는 브랜드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와 한류 영향권에서 인기 있는 ‘양념치킨’ 등 버거 11종과 치킨 15종, 사이드메뉴 15종 등 총 50여가지로 선택의 폭이 넓다.

주류도 ‘한국식 치맥’과 한국 술에 대한 높은 수요를 고려해 생맥주, 병맥주와 함께 한국 소주를 판매해 친구와 가족, 직장 동료들과 함께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한국의 치맥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보다 앞선 8월 초에는 ‘태국의 월스트리트’로 불리는 국제금융 중심지구인 실롬(SILOM) 지역 대형 쇼핑몰 ‘실롬 콤플렉스(SILOM COMPLEX)’에 약 70평 규모로 ‘맘스터치 태국 4호점’을 열었다.

태국은 기존 MF 파트너사와 함께, 올해 안으로 6호점까지 열어 태국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맘스터치는 내달 중 몽골에도 매장을 낸다. 9월 초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 시내 중심가에 오픈 예정인 몽골 이마트 4호점 건물 내에 ‘맘스터치 몽골 1호점’을 열고, 9월 말경 2호점을 내는 등 몽골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퀵서비스레스토랑(QSR) 시장에서 우위를 점한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는 지난 4월, 몽골 현지에서 외식 사업 노하우가 풍부하고 베이커리, 카페 등 다수의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를 몽골 현지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경험을 보유한 파트너사와 MF 신규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올해 안으로 7호점까지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신규 매장은 지난 1년 간 태국 매장 운영의 인사이트를 종합해 정교한 고객 경험을 설계한 만큼 고객들이 맘스터치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시장을 평정한 치킨버거와 한국식 양념치킨 등 독보적인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류 영향권이 미치는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맘세권을 확대하고 K치킨버거의 저력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