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을 최우선으로” 산청엑스포, 안전 및 대테러 대응 관련 간담회 개최
“안전을 최우선으로” 산청엑스포, 안전 및 대테러 대응 관련 간담회 개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3.08.3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무조정실 및 유관기관과 안전 및 테러 대응 역량 강화 위한 합동점검 실시
안전 및 대테러 대응 관련 간담회/산청엑스포조직위
안전 및 대테러 대응 관련 간담회/산청엑스포조직위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30일 동의보감촌에서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운영을 위한 안전 및 대테러 대응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를 비롯하여 경남도와 산청군, 산청경찰서, 산청소방서 등 분야별 안전관리 담당자 및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하였다.

참석자들은 조직위에서 수립한 산청엑스포 종합안전관리계획을 바탕으로 소방·방재 분야, 보건·의료분야, 식음료 및 감염병 예방 대책 분야 등 엑스포 행사기간 중 수시로 발생할 수 있는 관람객 안전 전반에 대한 사안들을 집중 검토했다.

안전 및 대테러 대응 관련 간담회
안전 및 대테러 대응 관련 간담회

또한, 테러 등 위기 상황에 대한 매뉴얼 점검과 함께 행사장 현장을 확인하는 시간도 가졌다. 관람객 동선을 따라 이동하면서 인파밀집이 예상되는 구역에 대한 안전요원 배치 계획을 확인하고 비상대피로 등도 점검하였다.

조직위는 이번 간담회 및 합동점검을 통해 보완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안전한 엑스포 운영을 위해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안전에 관한 사회적인 이슈가 크게 대두되고 있는 만큼 관람객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교통과 위생, 편의시설도 확충하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행사가 되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경남도와 산청군, 보건복지부가 공동 주최하고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9월15일부터 10월19일까지 35일간 ‘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산청 동의보감촌에서 개최된다.

현재 산청엑스포 누리집, 네이버 등 온라인과 NH농협은행, 경남은행, 새마을금고, 엑스포 조직위 등 오프라인을 통해 다음달 14일까지 입장권 사전예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격은 일반권 1만 원, 청소년권 8천 원, 어린이권 6천 원으로 엑스포 기간 중 현장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17% 저렴하다.

[신아일보] 산청/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