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30일 미국시장 ‘우수제품 특판전’ 선적식 개최
정선군, 30일 미국시장 ‘우수제품 특판전’ 선적식 개최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3.08.3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기약과, 곤드레톡, 토종된장 등 34개 품목 농산물
특판전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출 및 현지 판매를 이어 나갈 방침
강원 정선군, 30일 미국시장 개척을 위한 '우수제품 특판전' 선적식 (사진=정선군)
강원 정선군, 30일 미국시장 개척을 위한 '우수제품 특판전' 선적식 (사진=정선군)

강원 정선군의 우수 농가공품이 본격적인 미국 시장 개척을 위한 수출길에 올라 귀추가 주목된다.

군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과 30일 오전 9시 미국 수출 협약 기업 강원트레이딩 본사(원주시 문막읍)에서 미국시장 개척을 위한 ‘우수제품 특판전’ 선적식을 가졌다.

지난 6월 미국 유통사인 강원트레이딩과 호주 유통사 ㈜삼양호주와 20만 달러 규모의 수출 협약을 체결하고 이달 초 호주 시장으로 2만2000달러 규모의 농가공품을 수출한 바 있다.

이날 미국 시장으로 수출되는 품목은 정선아라리 한과농원의 황기약과, 해비즌 협동조합의 곤드레톡, 고원농산의 가공 곤드레, 동강백운산 토종된장의 장류 등 34개 품목, 3만6000달러 규모의 농산물 등이다.

수출된 국민고향 정선의 우수 농산품은 미국 뉴욕의 한남체인 매장에서 진행되는 특판전에 선보일 예정이며, 특판전 이후에도 특판 행사 정례화 등을 통해 지속적인 수출 및 현지 판매를 이어 나갈 방침이다.

최승준 군수는 “정선군 우수제품의 미국, 호주 등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기업의 성장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특판전 이후에도 지속적인 판로개척 지원 체계 구축과 수출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