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해경,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에 감사장 수여 및 태풍 대응 업무 협의
창원해경,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에 감사장 수여 및 태풍 대응 업무 협의
  • 박민언 기자
  • 승인 2023.08.20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창원해양경찰서)
(사진=창원해양경찰서)

경남 창원해양경찰서는 지난 18일 오후 3시께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를 방문해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 김태건, 이한일 시운전팀 관계자 2명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수여된 감사장은 지난 6월2일 고현 해역에서 예인선(ㄱ호, 90톤급) 침몰 사고 발생 시 구난(인양) 작업 지원으로 피해 최소화, 6월 29일 고현 해역에서 부선의 닻 끌림(ㄴ호, 1600톤급) 발생 시 좌초 등 대형사고가 우려되는 긴급한 상황에서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에서 보유한 예인선을 신속히 지원, 사고를 예방하는 등 진해만, 고현만의 안전관리와 선박 사고 발생 시 즉각적인 구조 협조에 따른 것이다.

특히, 지난 제 6호 태풍 ‘카눈’의 경우, 남해안 상륙 후 북진하여 위험 반원에 해당하는 진해·고현만의 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 창원해양경찰서에는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 관제실에 해양경찰관을 파견했다. 진해만, 고현만 해역의 안전관리를 위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해양사고 발생 시 합동으로 대응하기 위해서였다.

창원해양경찰서는 이번 감사장 수여와 함께 태풍 내습 등 진해만과 고현만 해역의 안전을 위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해양사고 대비· 대응을 위한 민·관의 업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장대운 창원해양경찰서장은 “매년 태풍 경로의 예측이 더 어려워지고, 강해지는 추세가 있다”며 “최대 200척 이상의 선박이 피항하는 진해만, 고현만의 안전을 위해 보다 촘촘한 해양 안전망 구축을 위해 민·관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