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2023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정선군, ‘2023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3.08.20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정선군, 17일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사진=정선군)
강원 정선군, 17일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사진=정선군)

강원 정선군은 지난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창의적이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사례 및 우수 공무원을 선정하기 위해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정선군은 12개 부서에서 제출한 14건의 우수사례 후보를 대상으로 사전심사를 실시해 5건의 우수사례 후보를 선정하였으며, 8월 17일(목) 적극행정 경진대회 PPT 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순위(최우수상 1건, 우수상 1건, 장려상 3건)를 결정하였다.

최우수상은 강원특별자치도 최초로 행정리 경계를 기반으로 도로명 주소, 주요 관광지, 지명 유래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우리동네 생활지도'를 제작하여, 군민의 불편 해소와 행정 업무 효율 제고를 위해 노력한 민원과 정재모 주무관이 수상했다.

이어, 우수상에는 농촌인력난 해소를 위해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추진, 농가 인력난 해소 및 인력비용 절감을 위해 노력한 농업정책과 김영민 팀장이 수상했다.

장려상에는 디지털취약계층 정보격차를 위한 디지털생활문해교육을 추진중인 가족행복과 최경희 주무관과 지역 기업 성장을 위한 해외 판로 개척사업을 추진한 전략산업과 김정기 주무관, 고향사랑 기부제 정착과 홍보를 위한 유튜브 채널 운영 및 다양한 홍보를 위해 노력한 기획관실 안영식 주무관이 선정되었다.

선발된 우수공무원에게는 특별휴가 1일 및 복지포인트 추가부여 등의 행·재정적 인센티브가 지급될 예정이다.

정선군은 “공직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문제 해결 태도가 더 나은 정선군을 만드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적극적으로 일한 공무원이 우대받는 공직문화 확립으로 공직자들이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정책을 펼쳐나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