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라닭치킨, 전용 앱으로 주문하면, '편하고 할인도 받고'
푸라닭치킨, 전용 앱으로 주문하면, '편하고 할인도 받고'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8.1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 수 20만 명 돌파
 

 

오븐-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 ‘푸라닭 치킨’이 전용 앱 회원수 2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21일 론칭한 '푸라닭 전용 앱'은 푸라닭 치킨 전국 가맹점 배달·픽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앱 전용 프로모션 운영과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한 시스템 구축 활동을 통해 회원 대상 실제적인 베네핏과 편의성을 제공한 결과,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속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했다.  

푸라닭 치킨이 전용 앱 회원만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상시 프로모션은 ▲3,000원 웰컴 쿠폰 ▲푸라의데이 이벤트 ▲월간 먹보드 TOP 100 이다.

'3,000원 웰컴 쿠폰'의 경우 1인당 1회 첫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000원 쿠폰으로 푸라닭 전용 앱을 처음 이용하는 신규 고객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푸라의데이 이벤트'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을 ‘푸라의데이’로 지정하고 당일 전용 앱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 전원에게 2,000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다.

‘월간 먹보드 TOP 100’은 매월 월간 주문 수 상위 100명에게 10,000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이다.

이외에도 지난 6월부터 3개월간 세 차례에 걸쳐 진행 중인 '푸라닭 치킨 X 코카-콜라 마.구.마.구 경품 이벤트'를 통해 전용앱 회원 대상으로 스페셜 경품 응모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8월 이벤트의 스페셜 경품은 △아이폰 14(3명), △에어팟 맥스(5명)로 현재까지 꾸준히 전용앱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전용 앱 주문 고객의 사용자 환경을 고려하여 보다 나은 편의성과 접근성을 제공하고자 지난 1월에는 모바일 상품권 주문 연동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다양한 채널에서 구매한 '푸라닭 치킨 모바일 쿠폰'을 전용 앱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푸라닭 치킨 관계자는 "전용 앱을 이용해주시는 고객 분들에게 필요한 혜택과 서비스, 기능이 무엇인지 꾸준히 고민했고, 그 결과로 론칭 9개월만에 회원 수 20만명 돌파라는 긍정적인 성과를 이룬 것 같다"라며, "앞으로 전용 앱을 통해 더 많은 고객분들이 만족하실 수 있는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전국 가맹점에게 배달앱 중개 수수료 부담 완화 및 수익성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 고민하고 노력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 라고 전했다.   

한편, 치킨 프랜차이즈 ‘푸라닭 치킨’은' 치킨, 요리가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2015 년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 및 가맹사업을 시작한 오븐-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