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농가 구제역 예방 방역활동 강화
연천군, 농가 구제역 예방 방역활동 강화
  • 김명호 기자
  • 승인 2023.08.1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신접종 독려·소독시설 점검…구제역 청정지역 조성
경기도 연천군은 구제역 예방을 위해 농가 백신접종 독려와 함께 소독시설을 점검했다.(사진=연천군)
경기도 연천군은 구제역 예방을 위해 농가 백신접종 독려와 함께 소독시설을 점검했다.(사진=연천군)

경기도 연천군은 구제역 예방을 위해 농가 백신접종 독려와 함께 소독시설을 점검했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농가의 백신접종 등 방역 활동의 소홀한 부분이 생기지 않도록 독려하고 있다. 군은 지난 5월 충북 청주 한우농가를 시작으로 증평군에서도 구제역이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지역 내 농가 관리에 심혈을 기울이는 한편 해외여행자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앞서 경기도동물위생시험소는 구연산과 유산균의 혼합제인 ‘락토세이프’를 생산해 도내 소, 돼지 농가에 보급했다. 

구연산은 감귤류의 과일에서 주로 발견되는 약한 유기산이다. 친환경적인 소독제로 가축에 피해가 없어 축사 내외부, 사료, 가축에 직접살포가 가능한 물질이다. 군은 관내 소, 돼지 농가 등을 대상으로 구연산을 보급하고, 일제 소독 등 방역을 철저히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농가를 방문해서 방역시설 등을 점검하고 지도를 철저히 해서 구제역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소독약품이 유효기간이 안 지났는지, 개인소독실의 소독장비가 작동이 잘 되는지, 차량소독기가 잘 작동되는지 등 철저한 관리 지도로 구제역 청정지역 연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audgh1957@naver.com